2024/03/30 13

천재불용(天才不用)

📢천재불용(天才不用) '재주가 덕(德)을 이겨서는 안된다' 라는 말입니다. 요즘 젊은 엄마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자식(子息)을 천재(天才)로 키우려고 합니다. 하지만 세상(世上)에 나가 훌륭한 사람이 되는 것은 천재(天才)가 아니라 덕(德)이 있는 사람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尊敬)을 받고 지도자(指導-者)의 위치(位置)에서 사회(社會)를 이끄는 사람은 천재(天才)가 아니라 덕(德)이 높은 사람입니다. 사람들은 천재(天才)를 부러워하지만 천재(天才)는 오래가지 못합니다. 하지만 덕(德)은 영원(永遠)합니다. 그러므로 머리 좋은 사람으로 키우기 전에 덕(德)을 좋아하고 덕(德)을 즐겨 베풀 줄 아는 사람으로 키워야 할 것입니다. 공자(孔子)는 천재불용(天才不用)이라하여 덕(德) 없이 머리만 ..

교 양 2024.03.30

긍정의 말은 성공의 미래를 만들어 냅니다

🧡긍정의 말은 성공의 미래를 만들어 냅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뒤 먹고잘곳도 없는 한 청년이 파리의 한의 상실앞에서 비를 피하고 있었습니 다. 청년은 이탈리아의 유복한 사업가의 아들로 태어났지만 1차 세계대 전으로 부친의 사업이망해 가족이 다 프랑스로 이주 하였고, 생활이 어려워 적십자사에서 아르 바이트로 근근히 생활을 이어나갔 습니다. 끼니를 잇기 어려운 형편이라 옷을 사입을 수가 없어서 이 청년은 스스로 자투리 천을 구해 옷을 만들어 입었습니다. 어느 날 비를 피해 의상실 앞에서 의상실을 들여다 보고 있는데, 마침 의상실에서 나오던 한부인이 그를유심히 바라보고 있다가 물었습 니다. “어머 그옷 참멋이 있네요. 어디서 맞추었지요?" "네? 이 옷은 맞춘 것이 아니고 제가 만든것입니다.” “그래요? 정..

교 양 2024.03.30

탈북민 이성회가 오늘 날 대한민국의 현실을 보고 쓴 글

㊙️ 탈북민 이성회가 오늘 날 대한민국의 현실을 보고 쓴 글 종북세상이 온다면요. 미국 일본 유럽과 멀어지게 되니까 경제가 무너지고 먹고 살기가 어렵겠지요. 좋은 점은 데모도 없고 비판, 반대가 허용안되니 평화롭겠네요. 핵 위협도 없고 전쟁 공포도 없고... 그러나, 자유는 없고 배고프고 난방도 어려워 추위에 떨겠고 해외여행은 더욱 어렵겠지요. 그래서 세상사람들이 무시하고 괄시하겠지요. 그런데, 언론이 필요없고 정부정책 홍보만 있는 세상이 될테니까! 지금 남조선 신문과 방송은 모두 없앨 것인데 ?! 이 난장판 벌리는 기자ㆍ언론은 실직에다, 반골기질 땜에 처형 일순위인데 그것도 모르고 까불고 있는게 참 불쌍하지요. 지금이 얼마나 좋은 세상인지 이 사람들은 모르지요. 노조가 어디있고, 시민단체가 어디 있겠어..

교 양 2024.03.30

4.10총선이 중요한 이유

이번 선거에서 지면 자유대한민국은 사라지고 적화통일로 간다 공산화 적화통일이 되면...이렇게 된다! 1975년 4월30일의 월남 패망 직후의 상황- 탈북자들의 진술을 조합한 내용 1.인구조사와 주택조사와 재산조사를 일거에 해버린다. 모든재산은 매매를 동결시킨다. 팔면 처형된다. 2. 거주지간의 이동을 금지하며 허가 받은 자만이 이동할 수 있다. 3. 일거수 일투족을 전부 담당자 책임자에게 보고해야 한다. 4. 불평불만한 자, 허가와 사전 승인을 무시하는 자를공개 처형하며 공개 처형장은 인근학교 운동장에서 한다. 5. 1가구 2주택 이상 소유자, 재산1억이상 소유자, 놀고 먹는자 등 사회 범죄자(술주정뱅이, 강도 강간자, 소문이 안 좋은자 등등)로 간주하여 집단 처형해 버린다. 6. 모든 물건은 배급제로 ..

교 양 2024.03.30

한동훈, 민주당 위헌정당 해산 결정적 자료 대공개

한동훈, 민주당 위헌정당 해산 결정적 자료 대공개(국정원 출신 이희천교수) https://youtu.be/qqX4Jhv6XVU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밀어줍시다. 지금 세상이 너무 무섭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전과자와 잡범들이 정당을 만들고, 국회에 출마하는 것은 안 된다. 도대체 나라가 이래도 되는 것인가? 아무리 세상이 인권이니, 민주주의니 하지만 이미 재판 중인 전과자 4범이나 1, 2심의 재판에서 2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은 자, 정말 잡범이라고 할 수 있는 것들이 정당을 창당하고, 당의 대표로 서로 연대한다고 국민들 앞에서 히죽거리면서 소리치고 있다. 이들이 국민들을 얼마나 개무시하고, 별볼일 없는 사람들로 취급하기에 감히 선거에 나오는 비루한 짓거릴 하는 것인가? 국민들은 범죄자들로부터 이렇게 모욕을 ..

시사 일반상식 2024.03.30

학생 딸 ‘사업 자금’ 대출로 강남에 영끌, 당선권 ‘대출 사기’ 후보

학생 딸 ‘사업 자금’ 대출로 강남에 영끌, 당선권 ‘대출 사기’ 후보 조선일보 입력 2024.03.30. 03:24 양문석 더불어민주당 경기 안산갑 후보가 지난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2대 총선 후보자 대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4.3.17/뉴스1 경기 안산갑에 출마한 민주당 양문석 후보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 아파트를 사면서 대학생 장녀 이름으로 받은 주택 담보대출 11억원에 대해 “영끌 광풍 때라 편법 소지를 인정한다”고 했다. ‘불법’은 아니라는 것이다. 그런데 대출받을 때 딸이 사업을 한다며 금융기관에 허위 서류를 낸 정황이 드러났다. 법조계에선 “대출 사기 혐의”라고 한다. 양 후보는 2020년 11월 잠원동 아파트를 31억원에 샀다. 당시 민주당 정부는 집값이 급..

사회, 경제 2024.03.30

범죄 혐의 없는데도 “대통령 탄핵”이 너도나도 선거 구호

범죄 혐의 없는데도 “대통령 탄핵”이 너도나도 선거 구호 조선일보 입력 2024.03.30. 03:2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1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2대 총선 후보자 대회에서 이해찬,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과 함께 윤석열 정권 심판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 대표는 최근 윤석열 대통령 탄핵론을 거듭 제기하고 있다. /뉴시스 최근 대통령실이 위치한 서울 용산에서 길거리 유세에 나선 한 야권 후보 측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외쳤다. “용산에 탄핵 바람이 분다. 탄핵으로 새 시대를 열자”고 했다. 지하철 안에서도 실랑이가 벌어졌다. 일부 야당 선거운동원들이 ‘대통령 탄핵’을 내건 피켓을 들고 열차에 오르자 탑승객이 “왜 탄핵하자는 거냐”고 항의했다. “경제 실정과 폭주로..

사회, 경제 2024.03.30

美 종군 기자 3인이 전한 “한강 다리 폭파 사건”의 진실

美 종군 기자 3인이 전한 “한강 다리 폭파 사건”의 진실 (2) 송재윤 캐나다 맥매스터대 교수·역사학 입력 2024.03.30. 02:00업데이트 2024.03.30. 09:24 송재윤의 슬픈 중국: 변방의 중국몽 6.25전쟁 당시 피난민들의 모습. 남자들은 모두 징집당했는지 이 피난민들은 모두 여자들로 보인다. /https://www.iwm.org.uk 지난 회 “‘한강 다리 폭파 사건’의 진실”(1)에 이어서 이번 회에서도 1950년 6월 28일 새벽 2시 반 한강 인도교가 폭파될 때 현장에서 극적으로 살아났던 미국인 종군 기자 3인의 기록을 꼼꼼히 읽어보자. 1993년 KBS 역사 다큐멘터리, 상상으로 신화를 창작 1993년 KBS에서 제작·방영한 다큐멘터리극장 “한강 인도교 폭파와 부산 정치파동..

시사 일반상식 2024.03.30

첫 개통한 GTX-A 타보니, 낮아진 가격과 쾌적한 실내는 만족…고속철 특유의 진동도 느껴져

첫 개통한 GTX-A 타보니, 낮아진 가격과 쾌적한 실내는 만족…고속철 특유의 진동도 느껴져 김아사 기자 입력 2024.03.30. 13:19업데이트 2024.03.30. 13:53 GTX-A 객실 내 모습 “이제 서울까지 좀 더 싸고 빠르게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30일 오전 경기도 화성시 동탄역 광역급행철도(GTX)-A 플랫폼. 동탄에서 매일 서울로 출근하는 김형민(40)씨는 열차에 올라타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개통한 GTX-A는 동탄에서 성남역을 거쳐 수서까지 운행된다. 이미 고속철인 SRT가 수서까지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시간(약 20분) 단축 이점은 크지 않다. 그럼에도 이용객들이 반기는 건 가격 때문이다. SRT는 동탄에서 수서까지 가는 데 7400원가량인데다 서울 지역 버스나 지하철로..

사회, 경제 2024.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