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4

맥매스터 “주한미군 철수? 재배치하려면 막대한 입장료 치러야”

맥매스터 “주한미군 철수? 재배치하려면 막대한 입장료 치러야”트럼프 폭주 제어 ‘백악관 어른’맥매스터 前 국가안보보좌관 인터뷰워싱턴=김은중 특파원입력 2024.05.08. 05:00업데이트 2024.05.08. 07:27 허버트 맥매스터 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 보좌관은 6일 본지 전화 인터뷰에서 “한국은 (주한 미군) 방위비를 공정하게 분담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트럼프가 재집권해 윤석열 대통령과 대화해 보면 가치, 원칙, 경제·안보적 이해 등에서 한미의 이해관계가 얼마나 일치(align)하는지 잘 알게 될 것”이라고 했다. 사진은 그가 2017년 5월 백악관에서 기자회견하는 모습. /게티이미지코리아“한반도에 주둔하며 동맹과 연합해 전쟁을 억제하는 일은 한국만큼이나 미국에도 중요합니다.”허버트 R. ..

시사 일반상식 2024.05.08

天下大事 必作於細(​천하대사 필작어세)

天下大事 必作於細(​천하대사 필작어세)“세상의 큰일은 반드시 작은 것에서 일어난다”옛날 어느 아버지와 아들이 짚신 장사를 했다. 아들은 아버지에게 짚신 만드는 기술(技術)을 배워 똑같이 만들었다. 함께 만들어 같은 시간(時間), 같은 장소(場所)에서 장사를 했건만, 항상( 恒常)아버지가 만든 짚신은 잘 팔리고 아들이 만든 짚신은 잘 팔리지 않았다.아들은 두 짚신을 아무리 비교(比較)해보아도 그 차이(差異)를 알 수 없자 아버지에게 물어보았다. 하지만 아버지는  평생(平生) 노하우(knowhow)를  가르쳐주지 않았다.아버지가 눈감기 직전 (直前) 아들은 재차(再次) 그 이유(理由)를 물었다. 아버지는 아들이 스스로 깨달아야 한다는 생각에 '터~럭' 이라는 말을 몇 번 외치고 숨을 거두었다.​아들은 그 뜻..

교 양 2024.05.08

고개 숙인 님들이여! 모두 대답하라!

고개 숙인 님들이여! 모두 대답하라!어째서 머리를 숙이는가?반복한다. 어째서 머리를 숙이는가?5천년 가난을 물리친 민족중흥에 피땀 흘린 님들이여!어째서 지금 머리를 숙이고 있습니까?머리카락 자르고, 쥐잡아 밍크털 만들고, 곰인형 만들어 난생 처음 외국에 물건을 팔았다.산골에서 들판에서, 풍랑치는 바다에서, 허리가 휘도록 구슬땀 흘려 보릿고개 넘겼고,구로공단에서 구미공단에서 마산 울산 부산공단에서 누이들이 보내 준 돈으로 동생들 공부시켰다.‘잘살아 보세’ 외치며 밤낮으로 서러운 눈물 입술 깨물며 견디어 온, 이 땅의 할머니 어머니 누이들…!어째서 지금 머리를 숙이고 계십니까?광부로 간호사로 이국만리 독일에서, 총알이 빗발치는 월남에서, 열사의 나라 중동에서,피와 땀과 눈물로 ‘싸우면서 건설하자’ 외치며, ..

교 양 2024.05.08

기득권은 무엇에 의해 소멸되는가?

부산의 현사, 허주 김효영 선생의 피를 토하는 격문입니다.소생이 또라이라는 욕을 들으면서도 이 나라를 확 뒤집어 엎어야한다고 주장하는 이유가 김효영 선생의 주장과같습니다.-------♡-----♡----◆◆◆ 虛舟일기 : 기득권은 무엇에 의해 소멸되는가?2024.05.041.엄혹했다는 일제 치하, 경상도 사람들 상당수가 북간도로 떠났다. 중국 동북 삼성에 가면 경상도 말 쓰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다. 이들은 떠날 때 논밭과 가진 재산 다 팔고 떠났다. 일부 먹물들이 이를 가는 일제 치하에서도 재산을 팔고 사는 일이 가능 했었다.2.그러나 대명천지 자유민주주의 국가 대한민국에서 집(아파트)을 팔고 사는 일, 일제 치하에서도 되던 일이 다 막혀 버렸다. 그런 점에서 지금의 대한민국이 일제 치하보다 더 못하다면..

시사 일반상식 2024.05.08

어버이날을 맞아 생각하게 됩니다

※ 어버이날을 맞아 생각하게 됩니다우렁이는 자기 몸안에 40~100개의 알을 낳고 그 알이 부화하면새끼들은 제어미의 살을 파먹으며 성장하는데 어미 우렁이는한점의 살도 남김없이 새끼들에게 다주고 빈 껍데기만 흐르는 물길따라 둥둥떠 내려간다고 합니다.​그 모습을 본 새끼 우렁이들이이렇게 말한다고 합니다."우리 엄마 두둥실 시집가네" 울컥 가슴이 메어 옵니다.​그와 반대로가물치는 수 천개의 알을 낳은 후 바로 눈이멀게되고 그 후 어미 가물치는 먹이를 찾을 수없어 배고품을 참아야 하는데,​이때 쯤 알에서 부화되어 나온 수천마리의 새끼들이 어미 가물치가 굶어 죽지 않도록한 마리씩 자진하여 어미 입으로 들어가 어미의 굶주린 배를 채워주며 어미의 생명을 연장시켜 준다고 합니다.​그렇게 새끼들의 희생에 의존하다 어미 ..

우리 미래는 어떻게 될까???

✡️  우리 미래는  어떻게 될까???                                                                .                                             🛑이나라를 패망으로 만들려는 자가 누구인가요?                                                                                         💜 세계가 걱정을 하는 대한민국의 미래는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호주" 언론의 발표⛔♣️ 한국은 철지난 "이념전쟁" 때문에 1년에 약 300조 정도가 쓸데없이 낭비된다고  했는데*대표적인 누수지가  광주5•18 유공자에게 나간다고 합니다."이것을 왜 건드리지도 못할까요..

시사 일반상식 2024.05.08

남자이야기

남자이야기 청춘과 젊음의 고개를 넘어오면서, 남자란 어떤 존재인지, 남자란 수컷으로 살면서 어떻게 인간으로 진화(進化)해야 하는지를 끝없이 생각하였다. 삶이란 처음 걷는 길이었고 매 순간이 시작이었다. 처음 걷는 길에서 익숙한 여정은 없었고, 다만 냉정한 인연만이 남겨졌을 뿐이다. 처음 겪는 일이기에 실패하고 또 실수하면서도 그러나 걷기를 중단할 수 없었다. 버림이란 용서가 될 수 없는 일이기에, 이 모든 것을 침묵으로 매듭짓기도 하였다. 사랑을 받는 남자는 드물다. 남자는 사랑을 주는 존재에 가깝다. 밤을 새워 편지를 쓰고, 끝내 부치지 못한 편지를 가슴에 안고 평생을 살아가는 못난 남자도 있다. 시간이 날 때마다, 옛 시절 그녀가 다니던 길목을 찾아가 걸어보는 단심(丹心)어린 단 하나의 사랑. 그 사..

시사 일반상식 2024.05.08

의료 공백 장기화에... ‘외국 면허 의사’도 국내 진료 허용한다

의료 공백 장기화에... ‘외국 면허 의사’도 국내 진료 허용한다이르면 이달부터정해민 기자입력 2024.05.08. 14:26업데이트 2024.05.08. 15:21 의료 공백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달 22일 대구시내 대학병원에서 한 환자 앉아있는 모습./뉴시스정부가 지금과 같은 보건의료 위기 ‘심각’ 단계에서 외국인 의사들이 우리나라에서 의료행위를 할 수 있도록 법을 바꾼다. 외국 의사 면허를 가진 인력으로 의료 공백을 메우겠다는 것이다.보건복지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의료법 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을 8일부터 20일까지 입법예고한다. 입법예고란 법을 만들거나 바꾸기 전 새로운 법 내용을 국민에게 미리 공지하는 절차다. 입법예고 기간 동안 누구나 관련 의견을 낼 수 있다.복지부는 법을 바꾸는 이유에 대해 “보..

시사 일반상식 2024.05.08

73세가 분수령… 건강 기능 식품 말고 돈 안 드는 ‘근력 운동’ 늘려라

73세가 분수령… 건강 기능 식품 말고 돈 안 드는 ‘근력 운동’ 늘려라[정희원의 늙기의 기술]‘아주 경미한 허약’ 시작되는 나이… 걷기 속도 느려지고 엉덩이도 홀쭉다들 하는 ‘하루 걷기 30분’으로는 부족… 유산소 30% 근력 70% 비율로동년배 일본 노인보다 신체 기능 3.7세 더 노쇠… 운동 포트폴리오 바꿔야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의사입력 2024.05.08. 00:40업데이트 2024.05.08. 08:09광주시 북구 본촌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주민들이 전문강사를 초빙해 근력운동을 따라하고 있다./광주 북구청 제공어버이날은 부모님의 건강을 구입하는 날이기도 하다. 가처분 시간 부족에 시달리는 한국인들이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효도를 대신하기 때문이다. 안타까운 점은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사랑의 실천..

사회, 경제 2024.05.08

새마을금고 700억원대 불법대출 사기단 70명 무더기 검거

새마을금고 700억원대 불법대출 사기단 70명 무더기 검거새마을금고 임원도 연루김현수 기자입력 2024.05.08. 10:17업데이트 2024.05.08. 11:58 담보 가치를 부풀려 새마을금고로부터 718억원 상당의 불법 대출을 일으킨 새마을금고 전 임원과 대출 브로커 등이 구속 송치됐다.경기북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2대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 위반(사기·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서울 소재 새마을금고 전 임원 A씨와 대출 브로커 총책 B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8일 밝혔다. 경찰은 이에 가담한 공인중개사와 감정평가사, 명의대여자 등 74명은 불구속 송치했다.경찰에 따르면 B씨는 지난 2022년 자금난에 몰린 부동산 개발업자로부터 담보물, 소득 등을 거짓으로 꾸며 대출을 받는 ‘작업 대출’을 의뢰받고,..

카테고리 없음 2024.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