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5 15

착하게 살자

착하게 살자​인연이란 사람들 사이의 맺어지는 관계를 말한다.운명이란 인간을 포함한 모든 것을 지배하는 초인간적인 힘 또는 그것에의하여 이미 정하여져 있는 목숨이나 처지를 말한다.숙명이란 날 때부터 타고난 정해진 운명 또는 피할 수 없는 운명을 말한다.인(因)은 직접적인 원인이요,연(緣)은 간접적인 원인(原因)이라고 한다.이를테면 꽃을 키운다고 할 때 씨앗은 인(因)이요,땅이나 물은 연(緣)이라고 할 수 있기에 인(因)은 사람의 힘으로는 어쩔수 없다.봉선화를 심으면 봉선화가 피고 목화를 심으면 목화가 피고 제비꽃을 심으면 제비꽃이 핀다.그러나 연(緣)은 다르다.좋은 땅인가, 나쁜 땅인가 물을 많이 주느냐, 적게 주느냐에 따라서 꽃이 활짝 피기도 하고 시들기도 하며심지어 아예 피어나지 못할 수도 있다.인연에..

교 양 2024.12.15

머물다 가면서--

☆머물다 가면서--※人生이란 잠시잠깐 '머물다' 가는 것이 우리네 삶이 아니겠는가.환갑이 넘은 나이에 만감이 교차하며 지나간 세월 속에 무엇을 하였으며, 무엇을 이루어 왔는가? 자문자답도 하여본다. 역시 인생에는 정답은 없고, 명답은 있다.이 나이쯤 되면 열심히 살아온 건전한 정신과 건강을 함께 함이 올바른 인생의 명답이 아니겠는가.노후에 즐겁게 산다는 것. 누구보다도 우정을 함께 나눌 친구가 더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유안진의 지란지교(芝蘭之交)란 '시'가 있듯이 벗이 가까이 있고, 오래된 친구가 많을수록 즐거운 것은 사실이다.옛말에 술과 신발과 마누라는 오래될수록 편안하다는 말이 있듯이인생에 있어 삶의 전부는 돈도 아니요, 지위나 권력도 아닌 상대방의 높고 낮음을 가리지 말고 본연(本然)의 덕(德..

교 양 2024.12.15

내가 웃어야 세상이 웃는다.

내가 웃어야 세상이 웃는다.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웃음은 어떤 웃음일까?그것은 갓난 아가의 해맑은 웃음일 것이다, 그보다 선하고 그보다 깨끗하며 그보다 더 천사같은 웃음은없을 것이다,우리가 살아가면서 웃음을 잃어버린 지가 오래다. 바쁜 삶의 찌들려 그저 바쁘게만 살아가고 있다그러나 우울증이니 조울증이니 외롭니 괴롭니 하는 것이다.우리나라는 역사적으로 외부로 부터 수많은 침략을 받는 동안 민족의 아품과 고통은 말할수 없었을 것이다.게다가 탐관오리들의 부조리와 행패의 서민들의 삶의 고통은 더욱더 힘들게 만들었다.우리 선조들은 어렵고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어떻해 웃으며 살수가 있었을까이처럼 우리 선조들은 비록 고통스럽고 힘겨운 현실을 살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았다.한국인들의 정서를 가장 많이 닮은 웃는 얼굴을 ..

교 양 2024.12.15

- 국민의 힘이여, 지금을 절망하지 말라 -

김홍신의 외침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국민의 힘이여, 지금을 절망하지 말라 -표면적으로만 볼 때 작금(昨今)의 탄핵정국은, 마치 파멸을 목전에 둔 국가적 파탄을 연상케 한다. 부정선거로 국회를 장악한 주사파 민주당이 예산안을 독점하여 나라를 파탄지경에 이르게 한다는 것과, 대통령 고유권한인 비상계엄을 빌미로 대통령을 몰아내려고 하는 모든 것들이 이재명 징역형과 구속에 맞춰져 있다.모두가 일개 잡범(雜犯) 이재명의 구속을 면하기 위해 벌이는 상황에 분노하지만, 그러나 이 들끓는 고통은 새로운 대한민국을 잉태(孕胎)하리라 싶다. 잉태의 고통 다음에 오는 내심(內心)의 평온은 득남(得男)득녀(得女)의 기쁨을 동반할 수 있다. 따라서 오늘의 분란이 반드시 분란으로만 끝날 것은 아니라는 판단이다.이재명이 국운(國運)..

시사 일반상식 2024.12.15

국회는 탄핵소추 의결에 앞서 조사청문회를 열어야 합니다

[2024. 12. 13.] (페북)   국회는 탄핵소추 의결에 앞서 조사청문회를 열어야 합니다                                            이인호 (중앙대 법전원, 헌법)대통령이 계엄선포(12월 3일 밤 10시 29분)를 하고 국회가 이를 해제 의결한 것은 다음 날인 4일 오전 1시 2분이었습니다. 2시간 33분이 지난 시점입니다. 그로부터 국회의장의 통지, 국무회의를 거쳐 대통령이 계엄해제를 공고한 것은 4일(수) 오전 5시 40분이었습니다. 선포하고 해제까지 7시간 11분의 시간이었습니다.   그런데 4일(수) 당일 야당(191인)은 1차 대통령 탄핵소추안(1차)을 발의했습니다. 조사한 증거자료가 없었기에 탄핵소추안의 마지막에 ‘참고자료’라는 제목으로 언론기사 7건을..

시사 일반상식 2024.12.15

- 전라도가 사는 법 -

- 전라도가 사는 법 - 전라도에 상식(常識)이 사라진 지 오래다. 전라도를 위해 살아가는 사람들은 많으나, 대한민국을 위해 살아가는 자의 모습은 흔히 보이지 않는다. 선동당했거나 지역 이기(利己)에 사로잡혀 대의(大義)를 잊고 있음이다. 소설 '상록수'의 저자 심훈 선생은 감옥에서 어머니께 보내는 편지에서 '어머니보다 더 큰 어머니'를 말한 적이 있다. 보다 더 높고 보다 더 넓으며 보다 큰 어머니, 즉 나라와 민족을 위해 당하는 고초는 '보다 큰 효'임을 말하면서, 심훈 선생은 어머니를 위로한다. 충(忠)은 곧 효(孝)이다. 나라와 민족은 내 부모 내 형제보다 더 넓은 광의(廣義)의 부모이면서 끝없는 사랑이다. 나라를 잃은 자는 부모를 잃은 것보다 더 큰 불행과 슬픔을 겪을 수밖에 없다. 부모 잃은 ..

시사 일반상식 2024.12.15

英 앤드루 왕자 측근, 中스파이 의혹... "찰스 국왕, 보고받고 격노"

英 앤드루 왕자 측근, 中스파이 의혹... "찰스 국왕, 보고받고 격노""50대 中 사업가, 윈저성 등에 초대... 전직 총리들도 만나"이혜진 기자입력 2024.12.15. 16:05업데이트 2024.12.15. 16:11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차남인 앤드루 왕자. /AFP 연합뉴스찰스 3세 영국 국왕의 동생인 앤드루 왕자가 국가 안보상 영국 입국이 금지된 중국 사업가와 가까이 지내며 버킹엄 궁전과 윈저성 등 주요 왕실 시설에 초대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 인물이 전직 총리들과도 만난 것으로 알려지며 영국 정계를 긴장시키고 있다.13일(현지시각) 영국 더타임스 등에 따르면 법적 이유로 ‘H6′로만 알려진 50대 중국인 A씨는 자신에 대한 입국 금지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영국 내무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냈다..

시사 일반상식 2024.12.15

수렁에 빠진 중국 경제... "몰락 중산층 2000만명 우버 택시로 몰렸다"

수렁에 빠진 중국 경제... "몰락 중산층 2000만명 우버 택시로 몰렸다"[온차이나]중국 민간 경제 전문가들 "통계보다 훨씬 더 나쁘고, 성장시대 저문다" 경고"연간 성장률 3%p씩 과대 포장...구조적인 수요 감소기 진입, 경기 진작 안 통해"최유식 기자입력 2024.12.15. 00:00업데이트 2024.12.15. 07:5712월9일 젊은 남녀가 베이징 시내 한 편의점 밖 길거리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 이날 발표된 중국 11월 소비자물가지수 증가율은 0.2%로 디플레이션 우려가 커지고 있다. /EPA 연합뉴스연말을 앞두고 중국 검열 당국의 손이 바쁩니다. 민간 경제 전문가들이 “경제 실상이 정부 통계보다 훨씬 더 나쁘다”고 발언한 내용이 인터넷 언론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빠른 속도로 확산하자 관련 ..

카테고리 없음 2024.12.15

'정치 내전' 빠졌던 이스라엘... 새벽 6시 하마스가 쳐들어왔다

'정치 내전' 빠졌던 이스라엘... 새벽 6시 하마스가 쳐들어왔다 [영상][노석조의 외설(ExTalk)]하마스 기습 6개월 전이스라엘 국방장관이 총리 공개 비난총리, 격노하며 장관 경질여야는 정치 내전 함몰하마스 "절호의 찬스" 미소'강군' 이스라엘도 기습에 허둥지둥워싱턴 D.C.=노석조 기자·조지타운대 방문연구원입력 2024.12.15. 05:00업데이트 2024.12.15. 09:20팔레스타인 하마스와 이스라엘 전쟁 관련 보도사진.‘강한 군대’ 이스라엘이 지난해 말 일개 무장단체 하마스에 허를 찔려 대규모 인명 피해를 본 사건은 충격적이었습니다.첨단 장비와 압도적 군사력으로 하마스를 철통 감시한다는 이스라엘이었지만 기습 공격을 눈치 채지도, 피격 직후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아마추어적인 모습을 보였습..

시사 일반상식 2024.12.15

한동훈, 당대표직 사의 표명할 듯... 내일 오전 기자회견

한동훈, 당대표직 사의 표명할 듯... 내일 오전 기자회견비상대책위원장 임명권도 행사 안 하기로 가닥김승재 기자입력 2024.12.15. 15:15업데이트 2024.12.15. 16:25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14일 오후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뒤 당 대표실을 나와 의원총회장으로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16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거취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한 대표와 가까운 복수의 인사들은 “한 대표가 당대표직 사퇴 의사를 표명할 것으로 보인다”며 “선출직 최고위원 5명 전원이 사퇴하면서 ‘한동훈 체제’가 붕괴한 만큼 직을 더 유지하는 게 의미가 없다고 판단한 것 같다”고 전했다.앞서 국민의힘 선출직 최고위원 5명 전원은 전날 저녁..

사회, 경제 2024.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