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8 14

창녀같은 언론. 기자

[창녀같은 언론. 기자]권순활 월간조선 주필내가 언론계 생활을 하면서 오랫동안 접해본 이 땅의 교수들 중에서 실력과 인품 면에서 모두 높이 평가하는 학자 중 한 분인 내유외강 지식인인 김행범 부산대  명예교수가 최근 언론의 행태를 지켜보다가 Presstitute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공개했다.언론을 의미하는 Press와 창녀라는 뜻의 prostitute의 합성어다.'창녀 같은 기자' 혹은 '창녀 같은 언론'이란 의미일 것이다.언론인들의 사회적 위상이 높았던 과거 어느 시절  '사회의 목탁'이라는 과도한 평가까지 받기도 했던 한국의 기자들은 이제 기레기(기자 쓰레기)에 이어 드디어 '기자 창녀' 혹은 '창녀 같은 기자' 질타까지 듣게 됐다.김 교수는 그러면서 'No presstitute, no mobocra..

시사 일반상식 2024.12.28

고의(古意)

고의(古意) 요즘 TV나 신문 등 언론보도에도 보듯이, 여야(與野)가 파당 (派黨)으로 갈려 연일 싸우지 않는 날이 없는 현실을 지켜보고 있노라면,강산이 변해도 바뀌지 않는다는 조선 후기 실학자 다산(茶山) 정약용(丁若鏞)의 한시(漢詩)인 ‘고의(古意)’의 싯귀를 곰곰이 생각하게 됩니다. “한강물은 쉬지 않고 흐르고 삼각산은 끝이 없이 높은데, 강산이 바뀌고 변해도 당파짓는 무리들 깨부술 날이 없으니 간사한 무리들 없어질 날 없네. 한 사람이 모함(중상모략)을 하면 여러 입들이 너도나도 전파하여 간사한 말들이 기승을 부리니, 정직한 자는 어디에 발붙일 것인가. 봉황(鳳凰)은 원래 깃털이 약해 가시를 이겨낼 재간이 없기에 불어오는 한 가닥 바람을 타고서 멀리멀리 서울을 떠나고 싶네. 방랑이 좋아서는 아니로..

교 양 2024.12.28

제47대 민주당 국무총리 김부겸의 일갈

《 제47대 민주당 국무총리 김부겸의 일갈 》목불인견 난장판, 이젠 깨어 있는 국민이 나설 때다.민주당 의원들은 철거반장 지시받는 ‘국회 용역’인가?野 다수결 폭주에 제동 건김부겸의 비판 발언 주목이른바 이재명 사건 또는 이재명 사법리스크의 폐해가 너무 심각하다.그렇게 많은 범죄 혐의를 뒤집어쓰고도 한 나라의 최고지도자가 되겠다는 것은 세상 이치에 어긋나는 일이다.한두 가지도 아니고 무려 7가지 사건의 11개 다중복합 범죄 혐의다.피고인 대통령이 나오는 것은 미개국에서도 가능한 일이 아닐 터인데 하물며 교육 정도나 생활수준이 세계 최상위급에 속하는 이 나라에서는 있을 수도 없고, 있어서도 안 될 일이다.국가 체면과 국민 자존심은 뭐가 되나?또, 이런 일로 5,000만의 생존 기반이 흔들려서는 안된다.국회..

시사 일반상식 2024.12.28

*연수원에서 적발된 99명 중국인*

*연수원에서 적발된 99명 중국인*이들은 코로나19가 한창 기승을 부리던 2020년3월20일경 입국하여 '외국인 격리수용'하는것처럼 쇼를 하고 곧바로 선관위 연수원에 입소한 것이다.즉, 2020년4월5일 21대 총선 코밑에 입국해 연수원 내에서 선관위 서버에 접속해 21대 총선관련한 선거를 조작한 것이 아닌가,라는 강한 의구심이 든다.선관위와 연수원은 외부와 연결된 인터넷(internet)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독립된내부연결망인 인트라넷(intranet)을 공동사용 한 것이 거의 확실시 되고 있는 것이다.그런데 어떻게 4년이 넘는 긴 세월을 연수원에서 생활할 수 있었느냐는 것인데 이번 4월10일22대 총선까지 치른 후에도 왜 연수원에 머물렀나는 의문이 남는다.부정선거 의혹이 공론화될 때마다 중앙선관..

시사 일반상식 2024.12.28

당장 멈춰라!

[송학의 화염검 9]당장 멈춰라!더 이상 더러운 꼴을 안 보려면 차라리 나라 문을 닫자.이런 짓거리를 보고도 국민들이 아무 생각이 없다면 이 나라는 죽은 것이나 다름 없기 때문이다.아무리 따져봐도 미쳐돌아가는 정치보다 멍청한 국민이 더 문제다.이 상황에서 당장 국회를 해산하거나 직무를 중지시키지 않으면 국개들이 나라까지 팔아 먹을까 겁난다.민주당 등 야당이 이번 정부 들어 스물아홉번째 탄핵안으로 국정운영을 마비 시켰다.이제 국민들이 결정해야 한다.정부 없는 국회를 선택하던지, 아니면 국회 없는 정부를 선택하던지.조폭도 나름 질서가 있고, 동네 반상회도   기준이 있다.이성이 완벽하지 않은 유치원생들도 주변 눈치를 살피고천방지축 초등생도 선생님은 무서워 한다.그런데 하물며 국민을 대신해 일하는 머슴들이 국..

시사 일반상식 2024.12.28

- 징글징글한 5.18 4차보상과 노태악 대법관 -

- 징글징글한 5.18 4차보상과 노태악 대법관 - 5.18을 생각할 때마다 억장이 무너지는 가슴 달랠 길이 없다. 어떤 무법천지를 보는 느낌이다. 그리하여 대한민국이 5.18 먹자판 무법지대에 있음을 아는 국민들이 얼마나 있을까를 생각해 본다. 그러나 이를 깨닫고 있는 국민들이 소수에 불과할 것이라는 생각은 정말 잠을 못 이루게 한다. 5.18유공자, 민주화유공자, 부마항쟁유공자들은 선정되면서 이미 1차 보상을 받은 상태였다. 5.18의 경우, 일시불로 받은 금액은 많을 경우 당시 아파트 세 채값이었고 2 - 3억원이었다는 것이다. 하긴 윤기권이 보상을 받고 북으로 튀었을 때, 보상금으로 2억원을 받았다는 것은 유명한 이야기다. 이에 준한다면, 기타 민주화유공자들이 얼마를 받았는지 충분히 짐작이 간다...

시사 일반상식 2024.12.28

중국의 정치 공세를 막는 대만의 투명한 선거관리

중국의 정치 공세를 막는 대만의 투명한 선거관리송재윤의 슬픈 중국: 변방의 중국몽 송재윤 캐나다 맥매스터대 교수·역사학입력 2024.12.28. 07:00업데이트 2024.12.28. 08:25 한반도 게임: 미중 전쟁과 코리안 딜레마 (3)2024년 1월 13일 대만 한 개표소의 개표 장면. 대만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완전 수동식 선거관리는 중국의 허위 정보전에 노출된 자유 진영 모든 나라에 귀감이 되고 있다./AP2차대전이 끝나고 5년 지나 6.25전쟁이 터진 그 순간부터 세계는 두 진영으로 갈라져서 40여 년간 냉전을 치러야만 했다. 6.25전쟁의 결과 동북아에선 대한민국과 중화민국(대만)이 공산화의 위험을 벗어나 부강하고 자유로운 민주주의 체제로 성장했다. 이와 달리 마오쩌둥 사상에 포박당한 중화인..

시사 일반상식 2024.12.28

29건 '연쇄탄핵병' 민주당도 이 전체 사태에 큰 책임 있다

29건 '연쇄탄핵병' 민주당도 이 전체 사태에 큰 책임 있다조선일보입력 2024.12.28. 00:30우원식 국회의장이 27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과 관련한 의결 정족수를 발표하자 국민의힘 의원들이 단상으로 올라와 집단 항의하고 있다. 이번 한 대행 탄핵안은 재적 과반 찬성으로 통과됐다고 우 의장은 발표했다. /뉴시스더불어민주당이 27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통과시켰다. 권한대행 탄핵소추의 정족수가 무엇인지 정해지지 않은 상태에서 무작정 행한 탄핵소추다. 민주당의 한 대행 탄핵은 뚜렷한 위헌 위법 행위가 있어서가 아니라 이재명 대표를 위한 조기 대선에 걸림돌이 되기 때문일 것이다. 따라서 이 소추도 헌법재판소에서 기각될 가능..

사회, 경제 2024.12.28

與 "한덕수 탄핵 이재명 웃음 기억할 것… 국정 마비시켜도 사법 리스크 사라지지 않아"

與 "한덕수 탄핵 이재명 웃음 기억할 것… 국정 마비시켜도 사법 리스크 사라지지 않아"김경필 기자입력 2024.12.28. 12:52업데이트 2024.12.28. 15:05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난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우원식 국회의장에게 항의하는 가운데 한덕수 국무총리 탄핵소추안에 투표하고 자리로 돌아가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의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탄핵소추에 대해 28일 “국정 초토화, 무정부 사태를 위한 민주당의 줄탄핵 기획이 사실로 드러났다”고 비판했다.국민의힘 서지영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주당의 29번째 탄핵인 한 총리 탄핵은 요건도, 의결 정족수도 충족하지 못한 졸속 탄핵으로서 원천 무효”라며 이같이 말했다.서 원내대변인은 먼저 우..

사회, 경제 2024.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