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0 15

"아, 그런가?"

[ "아, 그런가?" ] 불교에서는 사바세계를 벗어나 해탈을 향해 가는데 있어서, 그 거쳐 가는 하나의 과정으로 인욕(忍辱)을 말하고 있습니다. 인욕(忍辱)이란, 욕됨을 참고 안주(安住)한다는 뜻으로 온갖 모욕과 번뇌, 그리고 어려움을 참고 이겨내며 원한을 일으키지 않는 상태를 뜻합니다. 일본의 선불교를 중흥시킨 백은(白隱, 1685~1768)선사는 한 때 송음사에 머물고 있었습니다.어느 날 백은선사가 기거하던 절 입구 마을의 두부장수집 딸이 이웃 사내와 정을 통하여 아기를 갖게 되었습니다.그 사실을 안 딸의 부모는 크게 분노하여 몽둥이를 들고 심하게 추궁했습니다."감히 처녀의 몸으로 아이를 가지다니! 어느 놈의 씨를 뱃속에 넣었느냐?"살기등등한 부모님의 추궁에 딸은 사실대로 말 할 수가 없었습니다. 사..

교 양 2024.12.10

주는 것" 중에 가장 소중한 것은, "알아 주는 것"입니다

🍎 주는 것" 중에 가장 소중한 것은, "알아 주는 것"입니다누군가가 내 마음을 알아주면 세상은 그런대로 살만 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그런데 알아 달라 하면 관계가 멀어지고 알아 주려고 하면 관계가 깊어짐을 깨닫게 됩니다.알아 달라고 하면 섭섭함을 느끼지만, 알아 주려고 하면 넉넉함을 느낍니다.행복은 '알아 달라는 삶' 에는 없고 '알아 주는 삶' 에는 있습니다.우리가 산에 가면 가끔 한적한 곳에 혼자 피어 있는 아름다운 꽃을 봅니다.그 꽃은 보는 사람 없고, 사람이 없어도 아름답게 향기를 날리며 피어 있습니다. 미모 경쟁도 하지 않고, 향기 경쟁도 하지 않으며, 그냥 혼자 아름답게 핍니다.삶의 목표는 '남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아름답게 사는 것' 입니다.어제는 우리 교회에서 평생의 성역을 ..

교 양 2024.12.10

부정선거 발본색원

아무리 봐도 윤 대통령은 장렬한 전사를ㄹ 택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탄핵 당해 물러나고 장차 영어의 몸이 될 지도 모르는 운명을 각오한 것 같다.그렇다면 직위를 내 던지고 얻고자 한 것이 무엇일까?나는 그것이 부정선거 발본색원이라고 본다.만약 그게 사실이라면 부정선거 발본 색원은 대통력직과 맞바꿀 정도로 중대한 사안이며나라를 수렁에서 구해내는 일이기도 하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왜냐하면 현재로서는 부정선거를 발본색원해서 뿌리뽑는 일보다더 중차대한 국가대사는 없기 때문이다.부정선거는 좌파인간들과 자유민주주의를 하나마나로 만드는 악행이기 때문이다.그러나 지금까지 부정선거 수사는 도대체 진전이라곤 없었다.그때문에 윤 대통령은 욕도 엄청 먹었다.왜 수사 안 하느냐고?같은 패거리이냐는 의심까지 받아왔다.그런..

시사 일반상식 2024.12.10

- 트럼프가 움직이고 있다 -

- 트럼프가 움직이고 있다 -( 트럼프는 윤석열 대통령 편이었다) 현재 미국의 고민은 온통 중국에 쏠려있다. 중국의 공격적이고 야만적인 일대일로 사업과 누구든 협조 안하면 공격하는 전랑외교, 그리고 미국산업계를 초토화시키는 값싼 중국싼 제품은 심각성을 더해 준다. 이는 중국의 미국에 대한 패권공격으로 압축할 수 있다. 중국이 미국의 패권을 빼앗기 위한 노력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스파이활동이다. 화웨이 전자제품에 스파이칩을 심어놓은 것은 유명한 사례다. 중국유학생 대부분이 스파이라는 것도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중국은 상상이 가능한 모든 것을 스파이로 이용하고 있다. 미인계는 너무 고전적이고, 드론과 풍선을 띄워 군사기지를 촬영하고 있는 일도 미국을 긴장하게 만들고 있다. 미국도 이러한데, 대한민국은 ..

시사 일반상식 2024.12.10

- 국민의 힘이여, 지금을 절망하지 말라 -

- 국민의 힘이여, 지금을 절망하지 말라 - 표면적으로만 볼 때 작금(昨今)의 탄핵정국은, 마치 파멸을 목전에 둔 국가적 파탄을 연상케 한다. 부정선거로 국회를 장악한 주사파 민주당이 예산안을 독점하여 나라를 파탄지경에 이르게 한다는 것과, 대통령 고유권한인 비상계엄을 빌미로 대통령을 몰아내려고 하는 모든 것들이 이재명 징역형과 구속에 맞춰져 있다. 모두가 일개 잡범(雜犯) 이재명의 구속을 면하기 위해 벌이는 상황에 분노하지만, 그러나 이 들끓는 고통은 새로운 대한민국을 잉태(孕胎)하리라 싶다. 잉태의 고통 다음에 오는 내심(內心)의 평온은 득남(得男)득녀(得女)의 기쁨을 동반할 수 있다. 따라서 오늘의 분란이 반드시 분란으로만 끝날 것은 아니라는 판단이다. 이재명이 국운(國運)까지 바꿀 만한 자는 아니..

시사 일반상식 2024.12.10

중구난방 '계엄 수사' 경쟁, 합동 수사로 정리해야

중구난방 '계엄 수사' 경쟁, 합동 수사로 정리해야조선일보입력 2024.12.10. 00:20업데이트 2024.12.10. 07:2312·3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가 9일 오전부터 경기도 과천 소재 국군방첩사령부 등에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날 압수수색이 진행 중인 국군방첩사령부 앞에서 근무 중인 장병. /연합뉴스검찰과 경찰, 공수처 등 3개 수사기관이 경쟁적으로 ‘비상계엄 선포 사태’ 수사에 나서면서 난맥상이 벌어지고 있다. 검찰이 8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을 체포하자 경찰은 김 전 장관 공관과 집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사람은 검찰이 체포하고 증거는 경찰이 확보한 것이다. 그러자 공수처는 자신들도 수사 중이라며 검경에 사건을 넘기라고 요구했다. 민주당..

사회, 경제 2024.12.10

총리까지 탄핵한다는 민주당, 무정부 상태 원하나

총리까지 탄핵한다는 민주당, 무정부 상태 원하나조선일보입력 2024.12.10. 00:25업데이트 2024.12.10. 07:22한덕수 국무총리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집무실에서 열린 2025 나눔캠페인 사랑의 열매 전달식에서 굳은 표정을 하고 있다. /뉴시스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 이후, 더불어민주당은 헌정 질서 회복을 내세우며 대통령 탄핵을 추진하고 있다. 민주당 계획대로 윤 대통령의 탄핵이 의결되면 헌법재판소 결정 전까지 한덕수 국무총리가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게 된다. 그런데 민주당은 9일 한 총리가 내란죄에 가담한 혐의가 있다며 경찰에 고발하고, 국회의 탄핵도 검토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자신들이 발의한 ‘내란 특검’ 수사 대상에도 한 총리를 포함시켰다.민주당 논리는 한 총리가..

사회, 경제 2024.12.10

경제 상황 불안, 불확실성 조기 해소와 예산 합의 처리를

경제 상황 불안, 불확실성 조기 해소와 예산 합의 처리를조선일보입력 2024.12.10. 00:30 최상목 경제부총리가 9일 오전 내년 예산안 조속 처리를 요청하기 위해 우원식 국회의장실로 들어가고 있다./연합뉴스지난 주말 국회의 대통령 탄핵안 처리 불발 이후 처음 열린 금융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이 1430원대로 급등하고, 코스닥 주가가 5% 이상 급락했다. 정부의 시장 안정 개입이 없었으면 하락 폭은 더 컸을 것이다. 정치 불안이 장기화하면 경제도 치명타를 입을 것이란 공포가 시장을 짓누르고 있기 때문이다. 정부와 한국은행은 금융시장에 유동성을 무제한 공급하고, 환율 방어에 나서는 등 시장 안정화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지금까지는 그럭저럭 선방하고 있지만, 사태가 장기화하면 얘기가 달라진다.한미 간 금리..

사회, 경제 2024.12.10

철제 압축기, 올가미, 썩은 물… 시리아 감옥 '인간 도살장' 공개

철제 압축기, 올가미, 썩은 물… 시리아 감옥 '인간 도살장' 공개교수형·고문·성폭행 흔적 그대로수감 이유 모른 채… 3만여 명 사망문지연 기자입력 2024.12.10. 14:58업데이트 2024.12.10. 15:07세드나야 감옥에서 발견된 끝이 올가미 모양으로 묶인 밧줄. /AP 연합뉴스시리아의 독재자 바샤르 알아사드 정권이 반군에 축출된 후 이 정권이 정치범들을 수감했던 감옥의 참상이 드러났다. 시뻘건 밧줄부터 대형 철제 압축기까지 수감자들의 고통을 떠올리게 하는 끔찍한 고문 도구들이 그대로 발견됐다.9일(현지시각) 영국 가디언 등 여러 외신에 따르면 반군 등이 다마스쿠스 인근 세드나야 감옥을 촬영한 영상에는 교수형·고문·성폭행이 자행된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대형 철제 압축기와 바닥에 버려진 ..

시사 일반상식 2024.12.10

"무기 버리고 손 든 채 엎드려"... 우크라, 북한군 투항 유도 전단 배포

"무기 버리고 손 든 채 엎드려"... 우크라, 북한군 투항 유도 전단 배포이혜진 기자입력 2024.12.10. 14:50업데이트 2024.12.10. 14:56우크라이나 정보국이 러시아군에 합류한 북한군을 대상으로 제작한 투항 유도 전단지. /유로뉴스우크라이나 정보국이 러시아군에 합류한 북한군을 대상으로 투항을 유도하는 전단지와 온라인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9일(현지시각) 유로뉴스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정보국은 러시아 쿠르스크 국경 지역에 주둔 중인 약 1만명의 북한군의 탈영 및 투항을 독려하기 위한 ‘살고 싶어’ 프로젝트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살고 싶어’ 프로젝트는 지난 2022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전쟁 참여를 원치 않는 러시아 군인들의 투항을 돕기 위해 시작됐다. 지금까지 350..

시사 일반상식 2024.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