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7 12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시장에서 찐빵과 만두를 만들어 파는 아주머니 한 분이 계셨습니다.어느 날,하늘이 울락 말락 꾸물거리더니 후두둑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소나기겠지 했지만, 비는 두어 시간 동안 계속 내렸고, 도무지 그칠 기미를 보이지 않았습니다.아주머니에게는 고등학생 딸이 한 명 있었는데, 미술학원에 가면서 우산을 들고 가지 않았다는 것이 생각났습니다.서둘러 가게를 정리하고 우산을 들고 딸의 미술학원으로 달려갔습니다.학원에 도착한 아주머니는 학원 문앞에 들어가지도 못한 채 주춤거리고 서 계시는 것이었습니다.부랴부랴 나오는 통에 밀가루가 덕지덕지 묻은 작업복에 낡은 슬리퍼,심지어 앞치마까지 둘러 매고 왔기 때문입니다.감수성 예민한 여고생 딸이 혹시나 엄마의 초라한 행색에 챙피해 하진 않을까,생..

교 양 2025.01.27

다섯 분의 영웅들

特輯 다섯 분의 영웅들   사람들이 세상을 살아가며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이 무엇일까? 사람마다 생각의 차이가 많이 있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배고픔, 추위, 질병, 전쟁(외적의 침입), 문맹(文盲) 등으로 볼 수 있다. 그런데 반만년 우리나라 역사를 살펴보면 이러한 엄청난 고난과 역경으로부터 겨레를 구원한 다섯분의 위대했던 영웅들이 있다. 우리는 오늘 이 분들의 역정을 뒤돌아봄으로써 이 풍요의 시대에 역사적 교훈을 찾고자 한다. 다섯 분의 위대한 영웅들은 다음과 같다. 1.추위에서 백성을 구출한   우리말에 처량한 신세를 한탄하는 말로 “춥고 배고프다와 편한 신세를 이르는 말로 “등 따습고 배부르다”라는 말이 있다. 우리나라 역사를 살펴보면 수천년동안 우리 겨레는 추위에 떨며 살 수밖에 없었다. 그때도..

교 양 2025.01.27

- 중국인 99명은 미국의 정치적 판단에 달려있다 -

- 중국인 99명은 미국의 정치적 판단에 달려있다 - 필자에게도, 선관위 연수원(A동 외국인 숙소)에서 붙잡힌 99명 중국인들의 정체와 행방에 대해 묻는 분들이 많다. 99명 중국인 존재에 대한 실체는 2030 젊은 애국우파 청년들에 의해 확인된 바 있다. 이미 유튜브로 제작된 영상이 돌아다니고 있으니, 확인해 보기 바란다. 그 영상 속의 인물들은 모두 두건을 쓰고 얼굴이 가려진 채 압송되고 있었다. 그리고 이들의 존재는 좌빨들도 인정하고 있었다. 다만 어디로 사라졌는가에 대한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줄 안다. 중앙일보 여기자 하나가 이 문제를 취재했다 하나, 그렇게 해서 알만한 문제가 아니다. 미군부대도 알 턱이 없다. 마치 국정원이 하는 일을 서초구 파출소장에게 물어보는 꼴이다. 미국 국방부 소속..

시사 일반상식 2025.01.27

스카이데일리 조정진 발행인·편집인

[김대중때 부터 시작된 언론좌경화 - '그때 필자는 왜 분신을 준비했을까', 조정진 스카이데일리 발행인]"언론 正道 앞장선 스카이데일리에 쏟아지는 응원·격려에 감개무량정국 혼란의 주범 헛짚은 언론들 진짜 내란 세력의 정체 왜 입 닫나선각자들의 志士 정신 잇는 기자 본연의 정론직필 역할로 돌아와야"▲ 조정진 발행인·편집인“스카이데일리가 특별한 게 아닙니다. 다른 언론사가 이상한 겁니다.  스카이데일리는 그냥 현재 일어나는 현상을 적확하게 취재해 보도할 뿐입니다. 가끔은 5·18 같이 지난 사건 중에 잘못 알려졌거나 왜곡된 내용이 발견되면, 그것도 파헤쳐 보도합니다. 물론 적잖은 시간과 노력이 투입되지만, 모든 취재는 어느 정도의 품은 팔아야 단독이든 특종이든 할 수 있습니다.”스카이데일리는 1주일에 다섯 ..

시사 일반상식 2025.01.27

2030세대가 알아버렸다, 거대 야당 민주당이 벌인 일을

[강경희 칼럼] 2030세대가 알아버렸다, 거대 야당 민주당이 벌인 일을"나는 (북·중) 공산당이 싫어요""돈 풀어 선심 쓰고 빚은 우리한테""방탄 정당, 그게 민주주의라고?"'계엄'으로 '계몽'됐다는 청년층이들이 던진 근본적 질문에 민주당은 바른 답 낼 역량 있나강경희 기자입력 2025.01.27. 00:15‘뼛속까지 민주당인 전라도 20대 여자가 계엄으로 윤석열을 지지하게 된 이유’라는 유튜브 동영상을 20대 청년 효잉이 올렸다. “또래 2030과 마찬가지로 정치에는 관심이 없었어요. 광주 출신이다 보니 가족들도 다 민주당을 지지하고 민주당은 약자 편에 서있고 보수는 부자들 편이다 항상 이렇게만 들어왔어요. 그러던 중에 계엄령이 선포된 거죠. 엄마 아빠한테 전화 와서 ‘절대 밖에 나가지 말라’ 했고 ..

사회, 경제 2025.01.27

공수처·법원이 합작한 총체적 사법 혼란

공수처·법원이 합작한 총체적 사법 혼란조선일보입력 2025.01.27. 00:30 검찰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기소 여부를 논의하기 위해 개최한 전국 고·지검장 회의가 약 3시간 만에 종료됐다. 대검찰청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내란 우두머리 및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를 받는 윤 대통령에 대한 사건 처리를 논의하기 위해 검찰총장 주재로 대검 차장 및 부장, 전국 고·지검장이 참여하는 회의를 개최했다. 박세현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장은 어떤 논의를 했는지 묻는 말에 "(법원의 구속영장 기간 연장 불허) 1차 결정, 2차 결정, 형사공보관 공지 내용이 조금씩 달라서 거기에 대한 의견도 있었다"며 "수사 경과나 증거관계를 설명드리고 어떻게 할지 다양한 의견들이 있어서 논의했는데 최종 결정은 검찰총장이 ..

사회, 경제 2025.01.27

이민자 추방 속도전 돌입한 트럼프...미 전역서 하루 1000명 체포

이민자 추방 속도전 돌입한 트럼프...미 전역서 하루 1000명 체포WP "트럼프, 단속 기관에 할당량 대폭 늘리라 지시"류재민 기자입력 2025.01.27. 17:19업데이트 2025.01.27. 18:07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AFP 연합뉴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일주일 만에 불법 이민자 단속을 미국 전역으로 확대하며 속도전에 나섰다. 다수의 연방 기관이 동원된 대대적 단속 결과 일요일인 26일 하루에만 1000명에 육박하는 이민자가 체포됐다.CNN에 따르면 미국 이민세관단속국(ICE)은 이날 전국적으로 956명을 체포했으며, 이 중 554명이 구금됐다고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이날 단속은 일리노이주 시카고와 애틀랜타, 콜로라도, 로스앤젤레스, 텍사스주 오스틴..

시사 일반상식 2025.01.27

국회 마비·정치인 체포… 尹의 핵심 내란 혐의, 탄핵심판서 흔들려

국회 마비·정치인 체포… 尹의 핵심 내란 혐의, 탄핵심판서 흔들려100쪽 분량 尹 공소장… 쟁점 뭔가이민준 기자김희래 기자입력 2025.01.27. 01:06업데이트 2025.01.27. 15:02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탄핵심판 4차 변론에 출석해 변호인단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12·3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 중인 검찰 특별수사본부는 계엄 최종 책임자인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적용해 기소했다. 검찰은 이번 계엄 사태가 국헌 문란을 목적으로 한 폭동으로 보고 있다. 윤 대통령이 요건을 갖추지 않은 계엄을 선포했고, 윤 대통령 지시에 따라 동원된 군과 경찰이 국회의 기능 행사를 불가능하게 만들었다는 것이다.그러나 헌법재판소에서 열리는 윤 대..

사회, 경제 2025.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