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3 14

반(半)은 천국 반(半)은 지옥

반(半)은 천국 반(半)은 지옥우리들의 이야기인 것 같다.​아름다운 꽃도 같은 종류만 모이면 질린다.법원 근처에서 30년 넘게 살면서 변호사로 법의 밥을 먹어 왔다.칠십 고개를 넘으면서 밥벌이를 졸업하고, 마지막 거처를 어디로 할까 생각했다.도심 속에서 살던 대로 마지막까지 존재하는 방법이 있었다.친한 친구들과 모여 수다도 떨고 놀이도 같이하면서 여생을 즐기는 방법이다.​두 번째가 실버타운이고,세 번째가 바닷가에서 혼자 사는 것이다.나는 지난 2년간 살던 실버타운을 나왔다.시설에 대해서는 만족했다.바다가 보이고, 편의시설을 갖추었으면서도 비용이 저렴했다.남들에게 보여 주기 위한 화려함보다는 절제되고 소박하다고 느꼈다.​직원들에게서도 상업적인 미소가 아니라, 진심을 느끼기도 했다.일하는 사람들이 종교인들이..

교 양 2025.01.13

報恩(보은)

♡報恩(보은)조선 영조 때 서울 정동에 고려 말 충신 이색의 14대손 이사관(李思觀,1705~1776)이m살고 있었다.승정원 동부승지 벼슬을 하다  물러나 한가한 생활을 하던 그는 급한 볼 일이 생겨 고향인 충청도 한산에 가게 되었다.갑자기 몰아치는 눈보라에 눈을 뜰 수 없을 지경이었는데 예산 근처에 이르렀을 때는유난히 기온이 떨어져 얼어 죽을 지경이었다.눈을 헤치며 걸음을 재촉하던 이사관이 어느 산모퉁이에 돌다보니 다 헤진 갓에 입성마저 추레한한 선비가 쩔쩔매며 서 있고 그 옆에는 부인인 듯한 젊은 여인이 무언가를 끌어안고 쪼그려 앉아 있었다.이사관이 다가가 보니 놀랍게도 아기 울음소리가 들렸다.이사관이 “뉘신지 모르겠으나 여기서 왜 이러고 계시오?”라고 물으니 추레한 선비가 안절부절하며 “아내가 해산..

교 양 2025.01.13

변호인단을 통해 전달된 윤석열 대통령의 입장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

오늘 변호인단을 통해 전달된 윤석열 대통령의 입장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1. 법치주의와 영장주의를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헌법상 영장주의라고 하는 것은 “형사절차의 강제처분은 적법절차에 의한 사법심사를 받아야 한다는 원칙" 입니다.  절차를 무시한 영장은 적법한 영장이라 할 수 없습니다.공수처의 내란죄에 대한 수사권도 인정하기 어렵지만 백번 양보해서 조사에 응한다고 해도 그 영장은 공수처 법에 정해진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받은 영장이라야만 응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공수처 법에 공수처는 대통령 등 기소권한이 없기 때문에 아무 지방법원에서 영장을 받는것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영장을 받도록 규제하고 있습니다.이번 조사는 그 부분을 정면으로 어기고 있습..

시사 일반상식 2025.01.13

[왜 검은 세력들은 현직 대통령을 급하게 체포하려 할까?]

[왜 검은 세력들은 현직 대통령을 급하게 체포하려 할까?]현재 대한민국은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혼란의 한가운데에 놓여 있다.공수처와 경찰이 무력을 동원해 현직 대통령 체포를 시도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고 있으며, 헌법재판소는 무리한 절차와 속전속결 재판을 통해 탄핵을 강행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이러한 상황의 이면에는 단순히 법적·정치적 문제를 넘어선 거대한 음모와 검은 세력의 개입이 숨어 있다.이 글에서는 이러한 검은 세력들의 정체와 그들이 동원한 국가조직의 역할을 낱낱이 파헤치고자 한다.1. 검은 세력들의 정체(1) 대륙세력: 친중·친북 세력대한민국 내에서 전통적으로 존재해온 대륙세력은 친중·친북 외교 노선을 고수하며, 한국을 그들의 영향권 아래 두고자 한다.이들은 민주주의와 자유시장 경제..

시사 일반상식 2025.01.13

- 이재명, 마지막 순간이 온다 -

- 이재명, 마지막 순간이 온다 - 가끔씩 이재명의 최후를 상상해보기도 한다. 그럴 때마다 메마른 들판이 떠오른다. 생명이 살 수 없는 불모지(不毛地). 그가 펼쳐놓은 운명은 비탄과 울분이 일어나는 메마른 땅이었다. 그는 살아가는 매순간마다 악업(惡業)을 쌓는 악인(惡人)이었을 뿐이다. 우리는 그동안 지켜본 그의 눈빛과 얼굴과 몸짓에서 착하고 푸른 생명을 볼 수 없었다. 그러나 악운으로 점철된 이재명일지라도 이제 나이 환갑을 지나고 있으니, 때가 되어 그에게 들려줄 말은 죽음에 관한 이야기이리라. 그는 어떻게, 어떤 모습으로 언제쯤 사라지는 것일까. 마치 모든 것을 다 얻은 것처럼. 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으나, 천라지망처럼 조여드는 거대한 하늘의 그림자는 본 적이 없을 것이다. 우물 안에서 살아온 삶이었..

시사 일반상식 2025.01.13

"권영세 권성동 갈아치우라"

🟣"권영세 권성동 갈아치우라" 윤대통령과 국민들은 야당과 싸우고있는데 '내란 특검법' 만들겠다는 국힘 지도부...국민비판 폭발 "당 해체, 사퇴하라" ▪대통령과 국민들 등에 비수를 꽂는 국힘당 지도부입니다. ✔권성동 국힘당 원내대표(010-9359-2284)와 권영세 국힘당 비대위원장(010-9176-9383) 에게 항의 문자 보냅시다.  https://youtube.com/watch?v=d7YLnBmXDxQ&si=ow8R76NPoZE9EKWj

시사 일반상식 2025.01.13

민주당 '민주파출소' 경찰에 고발당해... "업무 모방, 경범죄 급"

민주당 '민주파출소' 경찰에 고발당해... "업무 모방, 경범죄 급"김보경 기자입력 2025.01.13. 16:15업데이트 2025.01.13. 16:58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허위조작감시단 '민주파출소' 홈페이지 화면. /민주파출소 홈페이지더불어민주당이 운영하는 온라인 허위정보 신고 홈페이지 ‘민주파출소’가 경찰에 고발됐다.13일 한 시민단체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주파출소’를 고발하는 내용의 진정을 접수했다고 이날 밝혔다. 민주파출소는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허위·조작 정보 신고 홈페이지다. 고발인 측은 “‘민주파출소’ 이름과 로고를 보면 누구나 경찰을 떠올리게 될 것”이라면서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등 경범죄 급 처벌 대상이라고 보고 신고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해..

사회, 경제 2025.01.13

가짜 뉴스 쏟아내던 민주당, 국민 입은 틀어막겠다니

가짜 뉴스 쏟아내던 민주당, 국민 입은 틀어막겠다니조선일보입력 2025.01.13. 00:15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찬대 원내대표, 최고위원들이 지난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민주당 홈페이지에 마련된 허위조작 정보 신고센터 '민주파출소'에 대한 전용기 의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이에 대해 이 대표와 민주당 비판 목소리를 고발하고 차단하기 위한 '입틀막' 아니냐는 논란이 일었다. /뉴스1더불어민주당이 “카카오톡 등을 통해 가짜 뉴스를 단순히 퍼나르는 일반인도 내란 선동 등으로 고발하겠다”고 했다. 민주당은 일부 유튜버들을 내란 선전·선동 혐의로 경찰에 고발하기도 했다. 이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을 정당화하면서 내란을 옹호했다는 것이다. 명백한 허위 주장이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

사회, 경제 2025.01.13

훈련이라 속여 북 청년 1만명 총알받이로 내몬 김정은

훈련이라 속여 북 청년 1만명 총알받이로 내몬 김정은조선일보입력 2025.01.13. 00:25업데이트 2025.01.13. 00:35우크라이나군에 붙잡힌 1999년생 북한 병사(왼쪽)와 2005년생 북한 병사./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텔레그램우크라이나가 러시아 쿠르스크 전장에서 20세·26세의 북한군 2명을 생포했고, 이 중 한 명은 조사에서 “전쟁 아닌 훈련을 위해 이동하는 것으로 알았다”고 진술했다고 국가정보원이 밝혔다. “러시아 도착 후에야 파병 온 것을 알게 됐다”는 것이다. 김정은 정권이 북한 청년 1만여 명을 사지(死地)로 몰아넣으면서 참전 사실조차 숨겼다는 뜻이다. 훈련인 줄 알았는데 도착해보니 전쟁터였던 북한 병사의 심정이 어땠을지 가늠조차 어렵다. 부상당한 북한 포로들은 ..

시사 일반상식 2025.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