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2 13

얼굴에 답이 보인다

*얼굴에 답이 보인다*나이를 먹어도 언제나 밝은 얼굴  선한 인상으로 호감을 주는 사람이 있는 반면가만히 있어도 성깔이 있어 보이는 얼굴이 있습니다.얼굴은 그 사람이 어떻게 살아 왔느냐를 말해 줍니다.인간의 노화는 그어떤 의학으로도 막을 길이 없습니다.그래서 늙어 갈수록 그 노화를 아름답고 우아하게 바꾸려는 노력이 중요 합니다.스트레스를 줄이고 편안한 마음을 가져보면 노화는 줄어들 것입니다.비가 내립니다.그치지 않는 비는 없습니다.바람이 붑니다.멈추지 않는 바람도 없습니다.꽃이 피어 있습니다.지지 않는 꽃도 없습니다.그 무엇도 영원한 것은 없습니다.기쁨도 슬픔도 사랑도 친구도 젊음도...심지어 내가 도저히 빠져 나올수 없을 것 같던 고통의 시간들 조차도 영원하지 않습니다.다만 바램이 있다면 매 순간 열정..

교 양 2024.11.02

지랄은 풍년인데 나라가 왜 이렇게 되었습니까?

🔊 지랄은 풍년인데 나라가 왜 이렇게 되었습니까?             마치 언덕 자갈밭을 오르는 경운기를 방불케 합니다.조잘거리던 민생은 숨통을 끊어 무덤 속에 파묻어 버렸고. 협치와 통합은 빛좋은 개살구로 말라 비틀어 졌습니다.눈만뜨면 상대를 잡아먹으려는 악마의  싸움질이요.귀만 열면 욕설과 망발 망언이 쓰나미로 쓸려들어 옵니다.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도 이렇게는 안 시끄러울 겁니다.▪️나라가 어쩌다 이 모양이 됐습니까?그 원흉은 개판 정치와 정신줄 분실한 사법입니다.전과 4범의 타이틀 보유자로 국회로 들어간 이재명.실형을 받고도 법정구속 되지 않은 조국(2년), 황운하(3년)등의 국회 입성.사법체계를 개판오분전으로 만들어 놓은 김명수.수사 뭉개기, 재판 질질끌기로 법치..

시사 일반상식 2024.11.02

재치와 지혜

🛑  재치와 지혜 ♦️사자가 양을 불러         "내 입에서 고약한 냄새가 나느냐?" 고 물었다.착한 양은 '네'라 대답하였다 그러자 사자는 '이 바보 같은 놈!' 하고는 양을 잡아 먹었다. ♦️사자는 늑대를 불러서 똑같이 물었다. 앞에서 양이 먹히는 것을 보았던 늑대는 '아뇨.' 라고 대답하였다.사자는 '이 아첨꾸러기 같은 놈!' 하고는 늑대도 잡아 먹었다. ♦️마지막으로  사자는 여우를 불러 또 똑같이 물어보았다. 여우는 양도 보고 늑대도 보았다.   바보 같지 않으면서 아첨꾸러기 같지 않으려면 어떻게 말을 하나 걱정을 하던 여우는 사자의 물음에 이렇게 재치있게 대답하였다.“제가 감기에 걸려 전혀 코가 말을 듣지 않아 냄새를 맡을 수 없습니다.”사자는 이쪽도 저쪽도 모두 듣기 싫은 말이나, 새..

교 양 2024.11.02

허우적이며

제목 ㅡ k형 ㅡ  허우적이며허우적이며 살아내다 문득 뒤돌아보니 형이 보이지 않았습니다늘 붙어다니며 젊은 치기로 밤새워 역사와 철학을 지어내며막걸리 주전자를 퍼나르던 날들이 바로 어제일인양 그리워집니다내 똑똑하여 세상에 한개 발자욱 남길거라던  우매한 꿈이 어느봄날 아지랑이처럼 자취 없어질때형과 함께하던 고향의 강물과 미류나무 숲길과별빛세던 숱한 밤이 반딧불로 반짝여옵니다하룻밤새 왕조를 건국하고 타이타닉보다 큰 거함을 만들고 거친 해일넘어 우주의 바다를 항해했지요바오밥 나무위 어린왕자의 꿈을 훔쳐보고이카루스의 뜨거운 심장을 느껴보았지요칠순근처 연륜에도 삶은  실타래처럼 이어지니 백년뒤의 버킷리스트를 설계해보는 무개념 착각에 빠질때도 있답니다아찔한 사랑에 목매어 보고도싶고 흔한이별뒤에 무차별 폭음하고오카리..

교 양 2024.11.02

"BBC가 바라본 좌파로 망해가는 대한민국 !!!

"BBC가 바라본 좌파로  망해가는 대한민국 !!!法官이 돈50억에 나라를 파탄내고 있다"法官들의 편향된 이념과 주체사상(主體思想)이 한국을 파탄내고 있다.영국 BBC방송의 오늘날 한국 촌평이다.한국은 제 살 뜯어먹는 미친 나라이다.BBC방송은 멀쩡하던 나라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으로부터 시작하여 침몰해가는 과정을 보며 역사에 남을 멘트를 날렸다.영국식의 우아한 문학적 표현을 대중이 알아듣기 쉽게 번역하면 "제 살 뜯어먹는 미친 나라 국민들"이란 뜻이다.한국은 판사(判事)들이 나라를 망해 먹는 이상한 나라, 탄핵사태 이후 대한민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상황을 BBC방송의 표현을 빌려 보다 직접적이고 직설적으로 표현하면 이런 말이 되겠다.판사들이 나라 망치는 이상한 나라헌법재판소와 대법원 판사 몇 사람이면 멀쩡..

시사 일반상식 2024.11.02

뉴욕의 극한직업, 北韓 외교관

뉴욕의 극한직업, 北韓 외교관뉴욕=윤주헌 특파원입력 2024.11.01. 23:54지난 10월 24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에서 유엔 주재 한국대표부 김성훈 참사관이 발언권을 얻어 북한대표부 발언에 반박하고 있다(왼쪽). 오른쪽은 북한 외무성 소속 림무성 국장. /유엔미국 땅에서 북한이 외교 공관을 갖고 있는 지역은 뉴욕이 유일하다. 북한은 1991년 한국과 별개로 유엔에 가입해 자체적으로 대표부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김성 대사를 비롯해 총 11명의 외교관들이 뉴욕에 나와 있다. 이들이 사용하는 사무실은 유엔 본부에서 걸어서 5분 남짓이다. 한국 대표부와 한 블록 차이다. 한국에서는 군사분계선이 남과 북을 가로막고 있지만, 뉴욕에서는 마음만 먹으면 서로 코앞까지 갈 수 있다...

시사 일반상식 2024.11.02

북한軍 누비는데 "남의 전쟁"이라니… 李대표의 안일한 안보관

북한軍 누비는데 "남의 전쟁"이라니… 李대표의 안일한 안보관조선일보입력 2024.11.02. 00:15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10월 31일 오후 인천 육군 제17사단 3경비단에 방문해 K808 차륜형 장갑차에 올라 미소 짓고 있다. /뉴스1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러시아에 주둔 중인 북한군 8000명이 곧 쿠르스크 전선에 투입될 것이라면서 “러시아는 북한군에 포병, 드론, 참호 공략을 포함한 기본 보병 훈련을 시켰다”고 말했다.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도 “북한군이 우크라이나 전투에 참여하면 합법적 군사 목표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의 국방·외교 장관들은 지난달 31일(현지 시각) 미국에서 안보 회담과 공동성명을 통해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 협력 심화를 규탄하면서 국제사회와 필요한 모든..

사회, 경제 2024.11.02

마침내 10%대까지, 국민 지지 없는 권력은 아무 일도 못 한다

마침내 10%대까지, 국민 지지 없는 권력은 아무 일도 못 한다조선일보입력 2024.11.02. 00:20업데이트 2024.11.02. 09:281일 오후 국회 운영위의 대통령실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고민정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지지도에 대해 정진석 대통령비서실장에게 질문하고 있다. /이덕훈 기자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10%대로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일 나왔다. 한국갤럽 조사(지난달 29~31일)에선 긍정 평가 19%, 부정 평가 72%를 기록했고 엠브레인퍼블릭 조사(지난달 27~28일)에선 긍정 평가 17%, 부정 평가 78%였다. 취임 후 최저치다. 10%대 국정 지지율은 탄핵 국면이나 IMF 사태 같은 극단적인 상황 때나 나오는 수치다. 이제 막 임기 반환점을 도는 정권에선..

사회, 경제 2024.11.02

권영진 "저거 쓰레기" 정진욱 "영진아 이해할게"… 국감장 고성 난장판

권영진 "저거 쓰레기" 정진욱 "영진아 이해할게"… 국감장 고성 난장판김정환 기자입력 2024.11.01. 23:53업데이트 2024.11.02. 00:511일 오전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열린 대통령비서실·국가안보실·대통령 경호처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김건희 여사 등의 증인 출석 문제와 야당의 주요 법안 단독 처리에 대해 여야 의원들이 박찬대 운영위원장석 앞에서 다투고 있다./이덕훈 기자여야는 1일 대통령실에 대한 국정감사장에서 폭언·반말을 주고 받았다. 민주당이 지난달 31일 공개한 윤석열 대통령과 명태균씨의 통화 녹음(2022년 5월 9일) 파일 등과 관련해 공방을 이어가다 이 같은 일이 벌어졌다.국민의힘 권영진 의원은 이날 오후 대해 “소리규명연구회가 (민주당이 공개한) 대통령의 통화 녹취가 편집·조작..

사회, 경제 2024.11.02

이재명 "국민에 맞선 대통령은 비참한 최후 맞아…김건희 특검 수용하라"

이재명 "국민에 맞선 대통령은 비참한 최후 맞아…김건희 특검 수용하라"김상윤 기자입력 2024.11.02. 16:08업데이트 2024.11.02. 17:18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일 서울역 일대에서 열린 '김건희 윤석열 국정농단 규탄·특검 촉구 국민행동의 날' 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일 장외 집회에서 “대한민국 헌법 제1조가 유린당하고 있다”며 “불의한 반국민적 권력을 심판하자”고 했다. 이 대표는 “국민에 맞선 대통령은 비참한 최후를 맞이했음을 역사가 증명한다”고 했다. 그는 정부·여당을 향해 ‘김건희 특검·해병대원 특검 수용’ ‘민생경제 긴급 조치 시행’ ‘전쟁 유발 정책 중단’ 등을 요구했다.이 대표는 이날 서울역 일대에서 민주당이 주최한 ‘김건희 윤석열..

사회, 경제 2024.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