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역경 주역을 말한다
2018-08-26 20:46:47
가짜 역경 주역을 말한다
역경(易經)은 인류 역사를 통틀어서 가장 위대하고 심오한 이치를 담고 있는 책이다. 인류역사에서 경(經)이라고 부를 만한 책이 역경(易經) 말고는 없다. 역경(易經)에는 우주와 만물에 대한 모든 이치와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모든 지혜가 담겨 있다.
역경은 8천 년 전에 살았던 복희씨(伏羲氏)가 처음 만들어 자손들한테 전한 것이다. 그러나 역경이 긴 세월을 전해 오는 동안 내용의 거의 모든 부분이 훼손되고 왜곡되어 잘못 전해졌다.
지금 전해 오는 역경은 3천여 년 전에 주나라 문왕(文王) 창(昌)과 흔히 강태공(姜太公)이라고 부르는 강상(姜尙)이 수십 년에 걸쳐 고의로 왜곡한 것이다. 문왕과 강태공은 역경을 연구하여 편찬한다는 명목으로 역경의 순서와 내용을 교묘하게 뒤바꾸고 뜯어고쳐서 상(商)나라를 뒤엎고 나라를 빼앗는 도구로 삼았다. 문왕과 강태공은 가장 위대한 책을 가장 사악한 목적으로 활용한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 전해 오는 역경은 문왕과 강태공이 찬역(贊易)을 한다는 핑계로 훼손하고 왜곡한 가짜 역경(易經)이다. 역경을 주역(周易)이라고 부르는데 주나라의 문왕이 만들었다고 하여 주역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다. 문왕이 교묘하게 만든 가짜 주역을 그 뒤로 3천 년 동안 모든 사람들이 진짜로 잘못 알고 있는 것이다.
문왕과 강태공이 만든 가짜 주역에 날개를 달아 그 위상을 가장 크게 높이고 온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한 사람이 공자(孔子)이다. 공자는 일생 동안 주역을 기록되어 있는 죽간(竹簡)을 묶은 가죽 끈이 세 번이 닳아 없어질 만큼 주역을 연구했으나 그것이 문왕과 강태공이 만든 가짜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오히려 역경(易經)의 괘상(卦象)에 해석을 붙여 십익(十翼)을 지어 가짜 주역에 날개를 달아 주었다.
십익(十翼)의 익(翼)은 날개 익(翼)이다. 새는 두 개의 날개만 갖고도 구만리장천(九萬里長天)을 마음대로 날아다닐 수 있는데 유학(儒學)의 시조(始祖)이며 성인(聖人)으로 칭송을 받는 공자가 열 개나 되는 날개를 달아 주었으니 이 가짜 주역이 얼마나 이 세상을 힘차게 잘 날아다닐 수 있었겠는가?
그 뒤로 가짜 주역이 온 천하의 모든 학문을 장악했다. 교묘하게 왜곡된 가짜 주역이 천문학, 명리학, 자연과학, 수학(數學) 인문학, 생물학, 점술학 등 거의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되었다. 그러나 공자(孔子) 뒤로 2천 5백 년 동안 주역이 가짜라는 것을 조금이라도 의심하거나 알아차린 사람이 단 한 사람도 없었다.
인류는 거의 3천 년 동안 가짜 주역(周易)의 절대적인 영향력 아래에서 암흑의 세월을 살아왔다. 지금까지도 훼손되고 왜곡된 이 가짜 주역이 온 세상을 설치면서 종횡무진(縱橫無盡)하고 있다. 이것은 중세 유럽에서 타락한 천주교(天主敎)가 인간 정신을 말살하고 하나님의 이름으로 멀쩡한 여인들을 마녀로 몰아 사냥하고 면죄부를 판매하여 재물을 모으고 다른 종교를 가진 이민족을 상대로 전쟁을 일으켜 무자비한 살생을 자행한 것과 같은 것이다.
그러나 칠흑 같은 밤이 지나고 밝은 태양이 떠오르면 마침내 밝은 낮이 오는 법이다. 올빼미는 칠흑 같은 어둠 속을 썩은 고기를 찾아서 날아다니지만 낮이 되면 컴컴한 속에서 숨어서 지낼 수밖에 없는 것이다.
역경(易經)의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아서 본래의 원본과 같이 복원하는 것이 인류 역사에서 누군가가 반드시 해야 할 가장 크고 중요한 일이다.
본래 온전한 상태로 전해 오던 역경을 가장 크게 훼손하고 조작하여 지금의 주역(周易)과 같은 가짜로 경서(經書)로 만든 자는 3천여 년 전에 살았던 주나라의 문왕(文王)과 강태공(姜太公)이다. 강태공은 중국을 페르시아 민족들한테 팔아넘긴 인류 역사에서 둘도 없는 최고의 매국노(賣國奴)다. 문왕은 모반을 꾀하다가 붙잡혀 유리옥이라고 하는 교화소에 있으면서 7년 동안 역학을 연구하여 복희팔괘(伏羲八卦)를 교묘하게 뜯어고쳐서 문왕팔괘(文王八卦)를 만들고 강태공을 국사(國師)로 받들어 가장 높은 벼슬을 주고 함께 역경의 대부분을 교묘하게 뜯어고치고 훼손하여 진짜처럼 위조하였다.
지금부터 3천 1백년 쯤 전에 고공단보(古公亶父)라고 하는 페르시아 사람이 그 종족 간에 있었던 세력다툼에서 패하여 패잔병과 그 가족들 1,000여 가구를 데리고 중국으로 망명하여 지금의 중국 서안(西安) 지방에 정착하였다. 그 때 서안 지방에 있었던 강(姜)나라의 귀족 여성 강녀(姜女)가 고공단보가 서양 사람의 외모를 지니고 있는 것에 반하여 내연관계를 맺었다. 그런 다음에 호색가(好色家)였던 고공단보는 강녀를 첩으로 삼았다. 고공단보는 강녀를 첩으로 얻은 뒤에 힘을 길러서 강나라를 집어삼키고 그 지역 일대의 모든 영토(領土)를 다스리는 제후(諸侯)가 되었다.
그로부터 3대가 지난 뒤에 고공단보의 손자인 문왕과 천하제일의 책략가 강태공이 결탁하여 온갖 위계술(僞計術)과 유언비어(流言蜚語)로 백성들의 민심(民心)을 조작하고 선동(煽動)하여 전쟁을 일으켜 상나라를 쳐서 뒤집어엎고 통일 왕국을 세웠다. 강태공은 육도삼략(六韜三略)이라는 병법서(兵法書)를 지은 전술가(戰術家)로 위계술(僞計術)과 이간(離間)질에 가장 뛰어난 능력을 지닌 사람이다.
그들은 상나라를 멸망시키고 왕위를 찬탈하기 위한 준비로 상업을 크게 일으켜서 실크로드를 통해 서양을 왕래하면서 무역을 해서 엄청난 부를 축적하고 힘을 길렀다. 상(商)나라의 주왕(紂王)이 이를 알고 문왕(文王)을 서쪽에 있는 모든 제후들을 다스리는 서백(西伯)이라는 큰 벼슬을 주었다.
그 때에 문왕이 그 아버지 계력(季歷) 등과 함께 비밀리에 상나라를 뒤엎으려고 역적모의를 하다가 발각되어 문왕의 큰아들 백읍고(伯邑考)를 포함한 일당 4-5명이 현장에서 체포되었다. 형리들이 문왕의 큰 아들 백읍고를 잡아서 문초(問招)를 하였더니 백읍고는 어쩔 수 없이 아버지 문왕이 주모자(主謀者)이고 모든 것을 아버지가 시켜서 한 것이라고 사실대로 실토(實吐)를 하였다.
그래서 문왕을 주모자로 붙잡아 와서 문초를 하였더니 문왕은 태연하게 나는 그 놈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으며 본래부터 그 놈은 불효막심(不孝莫甚)한 놈이므로 나를 해치기 위하여 모함을 하였을 뿐이라고 주장하였다. 중국은 인의예지(仁義禮智)를 숭상하는 나라이다. 아무리 역모(逆謀)를 꾸민 죄인이라고 해도 자백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명백한 증거 없이 짐작만으로 사람을 처벌할 수 없는 것이다.
문왕을 심문한 형리들이 그렇다면 틀림없이 대역죄(大逆罪)를 지은 네 아들을 죽여서 그 고기로 국을 끓여서 너한테 줄 것이니 그것을 먹을 수겠는가 하고 물었다. 문왕은 그 놈은 국가에 반역하고 나한테도 큰 불효를 저지른 놈이므로 만 번 죽어 마땅하고 나는 그 놈의 고기를 아주 맛있게 먹을 뿐만 아니라 먹고 나서 한 그릇 더 달라고 할 것이라고 대답하였다. 그 말을 듣고 상나라의 형리(刑吏)들은 문왕이 아들이 역적모의를 한 것과는 별로 연관이 없는 것으로 여기고 문왕을 죽이지는 않고 감옥(監獄)에 가두어 두었다.
상나라 형리들은 대역죄를 지은 백읍고를 능지처참(凌遲處斬)하여 죽였다. 능지처참(凌遲處斬)은 역적(逆賊)을 처형하는 가장 잔인한 형벌로 죄인을 십자가에 묶어놓고 산 채로 살을 회를 떠서 2-3일에 걸쳐 가장 고통스럽게 천천히 죽이는 것으로 천도만과(千刀萬剮)라고도 부른다. 천도만과는 천 번 살을 베어내고 만 번 뼈와 살을 발라낸다는 뜻이다. 실제로 살을 얇게 발라내어 수천 번을 칼질을 해서 죽인다.
형리들이 백읍고의 고기로 국을 끓여 감옥에 있는 문왕한테 갖다 주었더니 문왕은 눈도 한 번 깜빡하지 않고 태연하게 맛있게 먹고 나서 한 그릇 더 달라고 해서 한 그릇을 더 먹었다고 한다. 반역을 꾀한 주모자라는 의심을 풀고 살아남기 위해 마음속으로는 이들 부득부득 갈면서 겉으로는 아주 태연하게 아들의 고기를 먹은 것이다.
형리들은 그러나 그의 행적(行蹟)에 미심쩍은 부분이 남아 있으므로 문왕을 유리옥(羑里獄)이라는 곳에 두어 근신(謹愼)하게 하였다. 유리옥은 감옥이 아니라 교화소(敎化所)와 같은 곳이다. 이것은 죄를 지은 것에 대해 벌이 아니라 아들을 잘못 키운 것 곧 수신제가(修身齊家)를 제대로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질책으로 유리옥에서 교화(敎化)를 받게 한 것이다.
그러나 그 전에 이미 문왕은 강태공을 만나서 밀서(密書)를 주고 받으면서 천하를 뒤엎을 계략을 짜 놓고 은밀하게 추진하고 있는 중이었다. 문왕은 열 명이 넘는 아들이 있었다. 큰 아들 백읍고가 죽은 뒤로 문왕은 유리옥에 있으면서 둘째 아들인 무왕(武王)과 셋째 아들인 주공(周公), 강태공과 서로 밀약(密約)을 맺고 역경(易經)을 편찬한다는 명목으로 곧 찬역(贊易)을 빙자(憑藉)하여 7년 동안에 걸쳐서 역경의 괘사(卦辭)를 모조리 뜯어고쳤다.
지금 남아 있는 가짜 주역(周易)은 본래 복희씨가 만든 원본이 그대로 남아 있는 부분도 있고 교묘하게 뜯어 고친 부분도 있다. 중간에 있던 부분을 찢어내고 위조한 글로 바꿔치기를 한 것이 제일 많다. 한문은 본디 우리나라 글이므로 우리말과 어순(語順)이 같다. 그런데 어순과 어법을 영어와 같은 방식으로 뜯어고친 것도 그 때부터 비롯된 것이다. 그래서 우리말과 같았던 중국말의 어순(語順)이 영어처럼 순서가 반대로 뒤바뀐 것이다.
나중에 역경 편찬을 끝냈다고 하면서 내어 놓았을 때 그것을 살펴 본 검사관(檢査官)이 역경(易經)은 본디 어려운 것이라고 하여 제대로 살펴보지 않고 지나쳐 버렸기 때문에 가짜 주역이 지금까지 그대로 남아 있게 되었다. 역경은 문왕이 90퍼센트 정도를 훼손(毁損)하고 위조(僞造)하여 그것을 온갖 반역 행위의 기본 술책(術策)을 담은 경전(經典)으로 삼았다.
문왕이 죽고 나서 그의 아들 무왕(武王)이 강태공을 군사(軍師)로 하여 마침내 상나라를 무너뜨리고 천하를 통일하여 주나라를 세우고 첫 임금이 되어 중국 대륙 전체를 다스리는 주인이 되었다.
강태공은 주나라의 건국공신이며 문왕의 스승이고 무왕과 주공(周公)의 태사부(太師父)가 되었다. 이렇게 하여 중국 대륙 전체가 서양에서 망명한 페르시아 민족 곧 서융(西戎) 족한테 완전히 넘어가게 된 것이다.
그러나 사기(史記)를 비롯한 지금 남아 있는 모든 역사 기록에는 고공단보(古公亶父)가 서융 족이 아니라 5천 년 전에 살았던 우리 민족의 시조인 황제(黃帝)의 35대손이며 후직(后稷)의 12대 손이라고 적혀 있다. 그러나 이것은 문왕과 무왕, 강태공은 반역으로 국가를 찬탈한 것을 합리화(合理化)하기 위해 조상들의 족보를 비롯하여 모든 역사 기록을 자신들한테 유리하게 조작(造作)한 것이다.
모든 역사(歷史)의 기록은 승자(勝者)가 기록한 것이다. 승자는 모든 역사를 자신의 편에 유리하게 기록하고 패자(敗者)를 불리하게 기록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권력에 대한 정당성을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여 가장 곧고 바른 임금이었던 상나라의 주왕(紂王)은 역시 최고의 호걸(豪傑)이었던 하나라의 걸왕(傑王)과 함께 주지육림(酒池肉林)을 일삼은 폭군(暴君)의 대명사가 되었다. 주왕(紂王)의 주(紂)는 곧을 주(紂) 또는 먹줄 주(紂)이고 걸왕(傑王)의 걸(傑)은 호걸 걸(傑) 또는 뛰어날 걸(傑)이다. 주왕은 먹줄처럼 곧은 임금이었고 걸왕은 가장 뛰어난 호걸과 같은 임금이었다. 문왕과 무왕 강태공, 이윤(伊尹) 같은 자들이 권력을 얻은 다음에 가장 훌륭하고 뛰어난 인물들을 가장 악한 인물로 만들어 모함하고 깎아내려서 모든 역사 기록을 조작한 것이다.
걸왕과 주왕은 인류 역사에서 가장 훌륭한 임금으로 첫손에 꼽을 수 있는 임금들이었다. 중국 역사에서 4대 악녀(惡女) 중에 하나로 꼽는 달기(妲己)와 말희(末喜) 또한 요부(妖婦)가 아니라 중국 역사에서 3대 귀인(貴人) 중에 하나로 꼽을 만큼 훌륭한 여인들이었다.
지금 중국에는 역경을 제대로 알고 아해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 중국 문화는 주나라의 영향으로 서양과 같아져 버린 지 이미 수천 년이 지났다. 중국을 동양이라고 하는데 중국은 동양이 아니다. 우리나라에서 보면 중국은 서양이다. 본래 우리나라를 기준으로 하여 서양과 동양을 나누는 것이다. 어디에 있든지 내가 서 있는 곳이 중심이다.
중국은 우리나라의 서쪽에 있으므로 서양이며 결코 동양이라고 할 수 없다. 서방(西方)은 금(金)이고 금극목(金克木)의 이치에 따라 우리나라는 목(木)이므로 금(金)과 목(木)은 절대 서로 화합할 수 없다. 금(金)은 쇠로 만든 창칼과 같은 무기이며 목(木)은 나무와 풀이다. 풀과 나무는 쇠로 만든 톱과 도끼와 낫으로 자르는 것이다.
지금까지 역사 기록에 남아 있는 것만 대충 따져 보아도 중국은 우리나라를 950번이나 침략하였다. 중국이 부강해지고 힘이 생기면 언제든지 우리나라를 침략하였다. 중국은 이제 미국과 패권(覇權)을 다툴 수 있을 만큼 국력이 강해졌다. 앞으로도 중국은 반드시 우리나라를 침략할 것이다.
공자와 맹자는 이와 같은 사실을 전혀 눈치 채지 못하고 문왕과 무왕을 성인으로 여기고 존경하고 칭찬하였다. 공자는 주공(周公)을 존경하여 늙어서 기력이 쇠약하여 꿈에서라도 주공을 만나지 못하게 된 것을 한탄하였다고 적혀 있다.
맹자는 공자의 제자로 공자보다 늦게 태어난 사람이지만 여러 면에서 자질이 공자보다 더 나은 사람이었다. 춘추(春秋)는 공자가 노나라 사관(史館)이 기록한 역사책에 자신의 글을 적어서 다시 편찬한 노나라의 역사책이다.
의(義)에 기준을 두고 가장 공정하게 춘추필법(春秋筆法)으로 역사를 평가하고 기록해야 한다고 주장한 공자 자신이 가장 흉악(凶惡)한 인물인 문왕과 무왕을 가장 위대하고 훌륭한 인물로 착각하고 잘못 기록한 것이다.
문왕은 처음부터 끝까지 백성들을 선동하여 성군(聖君)을 폭군(暴君)으로 조작하여 모함(謀陷)하고 온갖 유언비어(流言蜚語)를 퍼뜨려서 백성들의 마음을 이탈시키고 제후(諸侯)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그들과 연합하여 상나라를 무너뜨리고 그 영토를 나누기로 밀약을 맺고 계략(計略)과 힘을 합쳐서 마침내 나라를 강탈(强奪)하였다.
'종교, 관혼상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 겹의 꽃잎을 가진 연꽃 (0) | 2023.05.12 |
---|---|
불교와 기독교에 남아있는 신교의 원형 (1) | 2023.05.06 |
혼(魂)은 땅으로 백(魄)은 하늘로 보낸다 (1) | 2023.05.03 |
사람이 죽기전 1초전의 느낌 (0) | 2023.05.01 |
사찰 교회 너무 크다. 겉보다는 속이 차야는데 (0) | 2023.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