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14

성가곡 시편23편

***성가곡 시편23편***1950년 6.25전쟁이 일어났을 때입니다.인민군에 쫓겨 정부가 진해로 옮겨 갔습니다맥아더 사령부에서는 한국 정부를 일본으로 옮기라고 권유하였으나이승만 대통령은"내가 진해 바다에 빠져 죽을지 언정 이 땅을 떠나지 않겠노라"하며 조국를 지켰습니다.이승만 대통령은 인민군들이 쏘는 포 소리를 지척에서 들으며 정부를 이끌었습니다.정부가 진해로 옮겨간 후 첫 예배를 드리던 때였습니다.연세대 교수였던 나운영 교수가 성가대 지휘자 였습니다.나운영 교수는 피난 정부에서 드리는 첫 예배에 찬양을 무슨 곡으로 선택할까를 고심하다시편 23편을 친히 작곡하여 부르기로 하였습니다.그리고는 밤을 새우고 작곡을 하여 첫 예배 찬양으로 불렀습니다.찬양대가 찬양을 드리기 전에 나운영 지휘자는 신도들 앞에 나..

시사 일반상식 2025.07.01

난민의 교훈 부국강병

난민의 교훈 부국강병미국의 이란 핵시설 폭격이 확전으로 치닫기 않기를 바란다.2기 트럼프 정부의 시작은 난민 추방이다.남미의 고향땅을 등지고 목숨걸고 미국에 밀입국한 난민들그들은 왜 목숨을 걸고 미국으로 밀입국 했고 또 추방의 곤욕을 치르는가?나라가 가난해서다.체포된 난민들이 추방되는 현실을 보면서 우리는 과연 무엇을 깨달아야 하는가?부국강병의 필요성이다.유럽으로 모여드는 중동과 아프리카의 난민들은 어떤가?조그만 보트에 몸을 실은체 험난한 파도속에 목숨을 건 그들은 왜인가?자유베트남이 패망한 후 생겨난 보트피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물고기 밥이 되었는가?1950~70년대 우리나라는 어땟는가?많은 국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풍요로운 일본으로 밀항했던 시절도 있었다.모두가 왜 부국강병해야 하는지 나라와 자유를..

시사 일반상식 2025.07.01

전남 해남 화원반도 솔라시도에 태양광ㆍ풍력 등 재생에너지를 활용하여 글로벌 데이터센터를 건립한다는 계획은 완전 사기극 이다

[전남 해남 화원반도 솔라시도에 태양광ㆍ풍력 등 재생에너지를 활용하여 글로벌 데이터센터를 건립한다는 계획은 완전 사기극 이다!]1.사람이 환상에 빠져 계속 사기를 치다간 머지않아 누군가에 의해 발각되어 집안 우세하고 쪽박을 찬다. 신안 해상풍력발전에 이은 해남 재생에너지 활용 데이터센터 건립계획은, 다 국민세금 삥쳐서 자신들 치적 쌓고 단체장 재선 명분 쌓으려는 사기극이다.이런 정신나간 미친 사기꾼들을 두고 볼수는 없다.https://youtu.be/FZyqk9M4q_0?si=aCstuiNdidEzD0i-2.우리나라에서 재생에너지이용 전기 생산단가는 원자력에 비해 5배 이상 더든다.어떤 넋나간 자가 원자력 발전으로 싼 전기를 이용하여데이터센터를 건립할 수 있는데 10배 가까이 전기료 비용이 더 들고 ..

시사 일반상식 2025.07.01

가증스런 두 얼굴

♡ 송학 직격탄 ♡《가증스런 두 얼굴》묘하고도 신기하도다.일본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 방류는 전국을 돌며 난리법석을 떨던 집단이 민주당과 이재명인데.북한 평산 우라늄 공장 폐수가 정화 없이 서해로 방류된 것은 태평을 넘어 천하태평이로구나.국제기구가 문제 없다는 후쿠시마 원전 처리수는 '핵폐수'라며 방사능 테러로 몰아부치더니,원격탐사 전문가 정성학 박사가 "정화되지 않은 평산 공장 방사성 폐수가 서해로 흘러간 정황이 포착됐다"고 해도 강건너 불구경이다.도대체 국민들은 무엇을 믿고 살아야 하는가.통일부는 "해당 지역 특이 동향 없다"는 입장이고, 환경부와 해수부는 "방사능 오염물질이 아직 안 나왔다"고 너스레다.이딴 해명하는 통일부, 환경부, 해수부 사람들은 윤석열 정권 땐 저승갔다 온건가.이재명이 전국을 돌..

시사 일반상식 2025.07.01

유명 인사들의 성공 법칙

*유명 인사들의 성공 법칙1. 워렌버핏의 워렌버핏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단한가지 뿐인 것은 큰 위험이라고 했습니다.한 가지 일보다는 다양하게 많은 일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의 주요 소득원 외에 많은 돈을 버는 주머니를 계획하고 실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2. 정주영의 긍정적인 사고가 좋습니다.내 잘못을 인정하고 올바르게 고치고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분이 성공합니다.3. 빌 게이츠의 독서란 기본적으로 생각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깊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함으로써부자가 되는 방법을 스스로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4. 오프라 윈프리의 솔직함은 수많은 말보다 진한 감동을 줍니다.꼭 필요한 말을 간단명료하게 말하는게 좋습니다.솔직한 이가 향후에는 매우 큰 돈을 벌 수가 있습..

교 양 2025.07.01

유머~

유머~😂욕 할줄 모르는 남 여... 😆● 욕 할줄 모르는 남여가 맞선을 보기로 했는데~맞선 당일, "남자"가 2시간이 지나서야...어슬렁 어슬렁 나타난 것이었다."여자"는 열 받아서 가만히 앉아 있다가 드디어 남자에게 한 마디 했다."개,새,끼,...... 키워 보셨어요?""여자"는 속으로 쾌재를 불렀다.그런데 그 넘은 입가에 뜻 모를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십,팔,년,..... 동안 키웠죠."헉~ 강적이다!!!"여자"는 속으로 고민 고민 하다,새끼손가락을 쭈~욱 펴서 남자 얼굴에 대고 말했다."이,새,끼,...... 손가락이 제일 이쁘지 않아요?"하지만, 절대 지지 않는 맞선 남, 이번에도 어김 없이 말을 되받아 치면서 한 마디를 하곤 가 버렸다."이,년,이,..... 있으면, 다음에 또 만나겠죠!..

교 양 2025.07.01

무괴아심(無愧我心)

무괴아심(無愧我心)내 마음에 한점 부끄러움이 없도록 한다’는 뜻으로, 남의 허물을 탓하기 전에 자기 스스로를 먼저 살펴봐야 한다는 의미입니다.무괴아심은 대학, 중용에 나오는 신독(愼獨)과도 맥이 닿는데 신독은 홀로 있을 때도 도리에 어그러지지 않게 스스로 삼가는 것을 뜻합니다.내 마음을 들춰봐서 전혀 부끄러움이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이렇게 사는것이 멋진 삶입니다. 어스름한 저녁 무렵물가에 비친 석양도 아름답고, 아침에 뜨는 해 또한 아름답습니다.청춘이 아름답다고 하지만 흰머리에 얼굴 주름 또한 아름답지 아니한가? 손에 쥔 것이 없다고 실패라 생각지 말라.이 날까지 무탈하게 산 것도 성공한 것입니다.나누어 주었다고 보답을 바라지 말자.나누어 준 것 만으로도 공덕(功德)을 쌓았느니라.남에게 받은 것은 잊..

교 양 2025.07.01

왜 이제 알았을까, 감속 노화 위한 식단

왜 이제 알았을까, 감속 노화 위한 식단[노화 감속 식단] KODMA의 추천, 나물비빔밥을 위한 건나물 3종박유연 기자진은혜 더비비드 기자입력 2025.07.01. 05:40업데이트 2025.07.01. 16:55 조선몰은 국내 제조·유통기업의 판로를 돕고, 독자 혜택을 위해 정산·교환·반품·AS 걱정이 없는 우수 제품을 단독 최저가로 소개합니다. 오늘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추천한 제품을 소개합니다. 본 기사는 광고성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밥 지을 때 함께 넣으면 근사한 '나물비빔밥'이 완성된다. /이장님닷컴입맛이 없을 때 나물비빔밥만 한 음식이 있을까요. 향긋한 나물에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곁들여 먹으면 별미가 따로 없습니다. 다만 나물 요리 만드는 법은 은근히 까다롭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반..

건강상식 2025.07.01

무리한 상법 개정에 빌미 주는 일탈 기업들

무리한 상법 개정에 빌미 주는 일탈 기업들조선일보입력 2025.07.01. 00:02업데이트 2025.07.01. 00:09 대표적인 저평가 기업으로 꼽히는 태광산업이 자사주 전량(지분율 24.41%)과 바꿀 수 있는 교환사채(EB) 3200억원어치를 발행하기로 해 소액주주들이 반발하고 있다. 태광산업은 교환사채로 확보한 자금을 신사업에 투자한다고 한다. 하지만 태광산업은 지난 1분기 말 기준으로 1조4000억원의 현금성 자산과 지분 매각 대금 9000억원 등 충분한 자금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 자금을 조달할 필요가 없다.일부 기업 대주주들이 상속·증여세 부담을 줄이려 주가를 일부러 낮게 유지하려 한다는 것은 공공연한 사실이다. 실제로 태광산업의 주가순자산비율(PBR)은 0.21배로 코스피 평균(1.03..

사회, 경제 2025.07.01

"도박·사행성 빚 따로 심사… 탕감 대상에서 제외할 것"

"도박·사행성 빚 따로 심사… 탕감 대상에서 제외할 것"김병환 금융위원장 밝혀곽창렬 기자입력 2025.07.01. 00:32업데이트 2025.07.01. 13:44 5000만원 이하 빚을 중위소득 60% 이하 채무자가 져 7년 이상 연체했다면 이를 전액 탕감하겠다는 새 정부의 채무 탕감 계획에 형평성 논란이 벌어지자, 금융 당국이 탕감 대상자의 소득과 재산을 꼼꼼히 심사하겠다고 했다.김병환 금융위원장은 30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채무 소각이 모든 채무를 면제하는 것으로 오해될 수 있는데 소득과 재산을 모두 심사하겠다”며 “상환 능력이 조금이라도 있는 경우 갚는 게 원칙”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또 도박이나 사행성 사업 관련한 빚은 따로 심사해 탕감 대상에서 제외하겠다고 했다. 지난 19일 정..

사회, 경제 2025.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