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

이화여대, ‘미군에 이대생 성상납’ 발언 김준혁 사퇴 요구

太兄 2024. 4. 2. 20:19

이화여대, ‘미군에 이대생 성상납’ 발언 김준혁 사퇴 요구 [입장문 전문]

이화여대, “김 후보 즉각 사과하고 후보직에서 물러날 것”

입력 2024.04.02. 13:40업데이트 2024.04.02. 18:04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수원정에 출마한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후보./뉴스1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수원정 국회의원 후보가 김활란 여사 등이 여성들을 성적(性的)으로 착취하는 비위를 저질렀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이화여대가 공식 입장을 내고 김 후보에게 사퇴를 요구했다.

2일 이화여대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최근 유튜브와 언론 보도를 통해 공개된 김준혁 후보의 본교 구성원에 대한 명예훼손 발언에 깊은 유감을 표하는 바”라며 “김 후보의 발언은 본교와 재학생, 교수, 동창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본교 이미지를 크게 실추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김 후보는 국회의원 후보자 신분으로서 가져서는 안되는 여성차별적이고 왜곡된 시각을 바탕으로 당시 여성들은 물론 현대의 여성에 이르는 전체 여성에 대한 명백한 비하 의도를 담고 있다”고 했다.

이화여대 측은 “김준혁 후보가 검증되지 않은 자료와 억측으로 본교와 구성원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으로 엄중히 대응할 방침”이라며 “김 후보가 지금이라도 자신의 발언과 태도에 대해 즉각 사과하고 후보직에서 물러날 것을 요구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 후보는 지난 2022년 8월 14일 유튜브 ‘김용민TV’에서 “전쟁에 임해서 나라에 보답한다며 종군 위안부를 보내는 데 아주 큰 역할을 한 사람이 (이화여대 초대 총장) 김활란”이라며 “미 군정 시기에 이화여대 학생들을 미 장교에게 성상납시키고 그랬다”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다.

 

이에 국민의힘은 지난 1일 “김준혁 후보는 지금이라도 저급한 언행으로 역사를 왜곡하고 수많은 국민에게 모욕감을 준 본인의 과오를 반성하고, 후보에서 사퇴하라”고 밝혔다.

한편 김 후보는 이날 이화여대가 김 후보에게 사과하라는 내용의 입장문을 낸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사과 값 전세계 1등, 민생 경제 민주당과 김준혁이 책임지겠습니다”라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다.

아래는 이화여대가 발표한 입장문 전문이다.

이화여자대학교는 최근 유튜브와 언론 보도를 통해 공개된 김준혁 후보의 본교 구성원에 대한 명예훼손 발언에 깊은 유감을 표하는 바입니다.

김 후보의 발언은 본교와 재학생, 교수, 동창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본교 이미지를 크게 실추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회의원 후보자 신분으로서 가져서는 안되는 여성차별적이고 왜곡된 시각을 바탕으로 당시 여성들은 물론 현대의 여성에 이르는 전체 여성에 대한 명백한 비하 의도를 담고 있습니다.

김준혁 후보가 검증되지 않은 자료와 억측으로 본교와 구성원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으로 엄중히 대응할 방침입니다.

본교는 김 후보가 지금이라도 자신의 발언과 태도에 대해 즉각 사과하고 후보직에서 물러날 것을 요구합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96) 할머니가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수원정 국회의원 후보를 “국회의원 후보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김 후보가...
 

민주 김준혁 “김활란, 이대생 미군에 성상납… 내 전공은 궁중 에로”

재작년 나꼼수 출신 김용민 채널에서
뚜렷한 근거 제시 없이 주장

입력 2024.04.01. 16:48업데이트 2024.04.01. 21:47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수원정에 출마한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후보./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수원정 국회의원 후보가 재작년 나꼼수 출신 김용민씨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이화여대 초대 총장인 김활란 여사가 이화여대생들을 미군 장교에게 성상납시켰다’는 주장을 폈던 것으로 드러났다.

유튜브 채널 ‘김용민TV’에 2022년 8월 14일 올라온 쇼츠 영상을 보면, 김 후보는 ‘조선임전보국단’을 언급하며 “전쟁에 임해서 나라에 보답한다며 종군 위안부를 보내는 데 아주 큰 역할을 한 사람이 김활란”이라며 “미군정 시기에 이화여대 학생들을 미 장교에게 성상납시키고 그랬다”고 말했다. 이를 뒷받침할 사료나 근거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어 “김활란이라는 사람이 일제 강점기에도 친일파였고 해방 이후에도 미군정에 충실한 인물이었는데 독립운동가로 위장하고 있었던 것”이라고 했다.

김준혁 후보가 이화여대 초대 총장인 김활란 총장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발언을 했다. /유튜브 영상 캡처

김 후보의 또 다른 성적(性的) 발언도 추가로 드러났다.

그래픽=박상훈

김 후보는 또 다른 인터넷방송인 ‘국민TV’의 2017년 9월 1일 방송분 ‘수상한 이야기 1회 - 수원 화성, 욕정남매의 시작’이라는 방송에서는 자신을 “궁중 문화의 에로문화가 내 전공”이라고 소개했다.

방송에서 김 후보는 김용민씨, 방송인 곽현화와 화성행궁을 찾아 이를 둘러싼 역사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김 후보는 이 방송에서 “정조가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소를 수원으로 옮기는데 이 자리(융릉)는 바로 여인의 젖가슴의 자리이고 그래서 딱 이 자리는 유두(乳頭)”라며 “사람들에게 젖을 주는 자리이기 때문에 천하의 명당”이라고 했다. 이때 김 씨는 김 후보를 두고 “아호가 ‘유두(柔頭)’로 결정됐다”고 했고, 방송 자막 등으로 줄곧 ‘유두 김준혁 교수’라고 언급됐다.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수원정 국회의원 후보가 과거 나꼼수 출신 김용민 씨와 함께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자신을 '궁중 문화의 에로 문화 전공'이라고 소개하는 등 여러 성적인 발언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 영상 캡처

진행자 곽현화가 야사에 대해 질문하자 김 후보는 △영조가 숙종의 아들이 아니라는 의혹 △경종이 성불구자였다는 의혹 등을 언급하기도 했다. 이에 진행자 김용민 씨가 해당 방송의 콘셉트를 잡았다며 “모든 역사적 진실은 XX(성관계를 의미하는 영어)와 연관돼있다”고 했다. 그러자 김 후보는 “궁중 문화의 에로문화가 내 전공”이라고 했다. 이에 김 씨는 “수원의 마당발이면서 한국 XX궁중사의 대명사, 상징, 아이콘인 준혁이 형과 함께 하고 있다”며 방송을 마무리했다.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은 1일 논평을 통해 ‘궁중에로 전문가’ 김준혁 후보는 지금이라도 저급한 언행으로 역사를 왜곡하고 수많은 국민들에게 모욕감을 준 본인의 과오를 반성하고, 후보에서 사퇴하라”며 ‘그것만이 역사학자로서 지켜야 할 최소한의 양심이자, 국민들에 대한 진정한 반성이 될 것”이라고 했다.

관련 기사
김준혁(경기 수원정)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과거 한 유튜브 방송에서 박정희 전 대통령과 종군 위안부 간 성관계를 암시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인 가...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수원정 국회의원 후보가 과거 나꼼수 출신 김용민씨의 유튜브 방송에서, 일제 강점기 박정희 전 대통령과 종군 위안부 간 성...